▲중고차 구매 전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날이 갈수록 비싸지는 신차 가격에 중고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만일 중고차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구매 전 해당 조건사항을 확실하게 알아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중고차의 상태는 보통이지만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할 가능성이 있다.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제대로 중고차를 구입하기 전 살펴봐야 하는 주요 사항을 알아보자.

우선 허위 매물의 중고차를 잘 볼 수 있어야 한다. 판매자가 허위 매물 중고차를 팔았는지 확인하려면 현재 판매중인 타 매물과 이전에 판매했던 매물 비교하면 알 수 있다. 만약 매물을 등록한 시점, 관련성이 떨어지는 배경이나 매물 설명글이 매칭이 안되는 경우, 매물의 이미지가 없다면 허위 매물 가능성이 높다.

또, 잘 알아보지 않고 중고차를 바로 구매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대충 살펴보고 중고차 구입을 하게 되면 추후 수리비 지출이 많아지게 된다. 중고차 구입은 미리 매물의 상태와 조건사항까지 자세하게 본다. 구매하고픈 매물을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발견했을 경우 본인이 중고차매매시장을 찾아가서 직접 확인하도록 한다. 중고차 매매시장에서 직접 보게되면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알아봤던 내용과 다른 점은 물론 본인이 사고싶은 실제 차량 모습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의 여러 정보들을 알아볼 수가 있다.

더불어 중고차매매사이트을 통해 중고차 할부 계산기활용해서 선수금 대비 매월 발생되는 납입금액의 예상가를 파악 할 수 있다. 또한 카히스토리 등록원부 조회에서 최초 등록한 날짜보다 연식이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