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영업시간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우체국 영업시간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다각화된 은행 영업시간을 위해 탄력점포 도입이 늘고 있다. 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이 주가되어 은행 영업시간이 유동적으로 변하면서 은행 영업시간 등 동사무소 업무시간, 우체국 업무시간, 주민센터 업무시간, 보건소 영업시간까지 다변화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은행 영업시간·은행 점심시간 ▲우체국 영업시간·우체국 점심시간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동사무소(주민센터) 점심시간 ▲구청 업무시간·구청 점심시간 ▲보건소 영업시간·보건소 점심시간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우체국·은행·보건소 영업시간, 우체국·은행·보건소 점심시간은?

은행 영업시간과 은행 점심시간은 알아보자면, 기존 영업시간이 오전 9시~오후 4시인 ▲하나은행 영업시간▲농협은행 영업시간▲우리은행 영업시간 ▲국민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 영업시간 ▲기업은행 영업시간은 ▲국민은행 판교점의 경우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7시이며, 국민은행 의정부 홈플러스점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하나은행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특화점포 영업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등의 제외인 곳도 있다. 우체국 영업시간은 오전 9시~오후 4시 30분이다. 은행 점심시간과 우체국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까지가 기본이다.

그렇다면, 보건소 영업시간과 보건소 점심시간은 어떻게 이뤄졌는지 알아보자 변동이 없는 이상 보건소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로 이뤄졌다.

 

동사무소(주민센터)·구청 업무시간, 동사무소(주민센터)·구청 점심시간은?

2000년 이전의 경우 현재 주민센터가 기존에는 동사무소였다.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과 동사무소(주민센터) 점심시간을 알아보자. 보통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다. 보통 동사무소(주민센터)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다. 반면, 동사무소는 점심시간이 교대이기에 점심시간에도 업무가 가능하다. 동사무소(주민센터) 휴무일은 주말과 공휴일이다. 여권 만들기 때문에 구청 업무시간과 구청 점심시간을 알아보고 있다면 참고하면 좋다. 기본적으로 구청 업무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며, 구청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까지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