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신혼·혼수가구' 알아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출처=?GettyImagesBank)

따뜻한 날씨가 다가오면서 결혼 계획을 하는 커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3월에서 5월 사이에 결혼식이 가장 많으며, 신혼가구를 웨딩박람회로 방문하여 웨딩 가구를 직접 찾아보는 예비부부들이 많다. 최근 유행하는 미니멀리즘을 반영하여 집 안 공간을 활용하는데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렇게 주로 신혼부부가 가구를 장만하기 위해 방문하는 웨딩박람회에서는 여러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웨딩박람회에서 주최하는 신혼부부가구 디자인 및 웨딩가구 할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에 웨딩박람회에서 신혼부부를 위한 혼수가구 및 웨딩가구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웨딩 박람회에서는 한 해 다양한 웨딩 가구와 신혼가구 등 혼수에 필요한 제품을 볼 수 있는 스페셜한 행사이므로 결혼계획이 있다면 놓치면 아까운 이벤트다. 웨딩박람회 입장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웨딩박람회는 웨딩·신혼·혼수가구 외에도 결혼식을 위한 쥬얼리나 웨딩드레스를 알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웨딩박람회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다채로운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웨딩박람회는 내방고객을 위한 선물 이벤트 혹은 혼수·웨딩 가구 업체에서 할인을 제기하는 경우가 있다. 일반 가구 매장에서 예비부부가 신혼가구를 직접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웨딩·혼수가구를 준비할 수 있다.

미니멀리즘만의 신혼가구를 장만하려면 우선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언제 쓸지 몰라서 안버렸던 짐들은 정리한 후 종류가 동일한 물건의 경우 생활에 필요한 것만 남기고 정리한다. 손이 가지 않은 물건, 남을 의식한 물건까지 자리만 차지할 필요가 없다.

 

주방가구의 경우 식기보관을 위한 수납장을 줄이도록 한다. 수납장이 아예 없애버리면 생활에 꼭 필요한 식기만 가질 수 있다. 남은 공간에도 마찬가지다. 정리를 깔끔하게 한다고 해서 여기저기 수납장을 배치하거나 가구 틈마다 수납할 경우 미니멀리즘과 다르게 된다. 빈공간은 그대로 두고 수납할 물건을 처음부터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