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내보험 찾아줌과 내보험다보여를 활용해 휴면보험금을 찾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자기가 보험을 얼마만큼 들었는지 궁금하다면 '숨은 보험금 찾기'를 이용하면 된다. 금융당국이 조사한 결과 미수령보험금은 아직 약 10억 원에 달한다. 내보험찾아줌, 이런 미수령 보험금을 타려면 내보험다보여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여기선 내 보험 조회와 나의 숨은 보험금 찾을 수 있다. 그래서 보험 가입내역 조회와 숨은 내 보험금 찾기까지 가능한 내보험찾아줌, 내보험다보여 사이트 이용방법을 알아야한다.

 

이런것도 가입했나...내보험찾아줌 사이트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는 따로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본인인증으로 내 보험금 조회 및 휴먼보험금을 찾을 수 있다. 본인인증을 했으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 본인의 성함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휴대전화 번호를 기입하면 된다. 그러고나면 공인인증과 휴대전화 인증, 아이핀 인증을고르라고 하는데 선택해서 인증이 완료되면 조회 가능하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 보험금을 받고 싶다면 각 보험사 온라인 청구 시스템에 직접 청구하면 된다.

이런것도 가입했나...'내보험다보여' 사이트

 

내보험찾아줌과 달리 내보험다보여 사이트는 회원가입이 필수다.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한 후 '내 보험 다 보여'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휴먼 보험금을 조회 했으면, 보험회사에 전화를 걸어 보험금을 찾으면 된다.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보험금 청구 기간 3일 후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