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경제연구소 "21세기 세계 경제 흐름 파악에 큰 도움될 것"


▲ 김광수 김광수경제연구소장
[서울=내외경제TV] 남정호 기자 = 김광수경제연구소는 2일 '세계경제 어디로 가는가?-제1부 인구와 저성장 그리고 기술혁신' 특집보고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김광수경제연구소는 지난여름부터 '세계경제 어디로 가는가?'라는 주제로 21세기 세계 경제의 흐름을 살펴보는 '경제보고서' 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10월과 11월 초 인구문제 보고서 '늙어가는 세계경제와 저성장'과 기술혁신에 관한 보고서 '과학기술의 발전과 기술개발 동향'을 발간했다.

하지만 김광수경제연구소의 경제보고서는 연간 구독료가 300만 원에 달해 일반인들이 구독하기는 쉽지 않았다.

이에 경제보고서 회원 가입 권유를 겸해 두 편의 보고서를 하나의 특집보고서 형태로 만들어 일반인들도 구입 가능한 가격에 발간하기로 했다.

A4용지 120쪽(일반책 500여 쪽 이상)에 달하는 이 특집보고서는 오는 6~7일 서울 전문건설공제회관에서 열리는 '2015년 경제전망 세미나' 현장 판매를 시작으로, 8일부터 우편판매할 예정이다.

지역에 따라 신청한 후 3~5일 이내에 특집보고서를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판매가격은 경제시평 구독회원의 경우 5만 원, 비구독 일반인은 8만 원이다.

다만, '2015년 경제전망 세미나'에 참가한 사람들은 모두 5만 원에 살 수 있다.

김광수경제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1부 특집과 2부 특집을 시리즈로 생각하시고 함께 참고해보시면 21세기 세계 경제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광수경제연구소는 내년 상반기에 기술혁신이 세계 각국의 산업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제2부 특집보고서를 만들 예정이다.

scripta@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