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이사 시기가 왔다면 '포장이사' 비용 보다 업체 선택이 중요하다 (출처=?GettyImagesBank)

보통 봄 날씨나 가을 날씨에는 보통 이사 시즌이다. 본격적인 이사 성수기를 맞이한 용달이사, 이사전문업체 등 이사할 수 있는 날짜를 지정하기 어려울 정도로 이사 문의가 많아졌다.

이사 계획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비전문 신규 포장 이사 업체들도 갑자기 늘어나고 있다. 전문성이 없는 신규 업체일 경우 이사 중간에 가전과 가구를 손상시키거나 분실 또는 요금 추가, 청소 불량 등 불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불량 이사업체를 알아볼 수 있는 주의력이 필요하다.

 

시작부터 끝까지 대부분 과정이 사람의 손을 거치는 이사의 특징을 생각해 이사업체의 경험이 이사의 완성도를 만든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포장이사비용견적비교를 위해서 수많은 이사 경험으로 쌓인 전문적인 이사 노하우를 갖춰진 포장이사업체를 통해 비교할 수 있는 이사견적서를 알아보고 선택한다.

 

포장이사방법은 인기가 우선적으로 많은 훌륭한 포장이사 업체는 원하는 날에 이사를 하기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해당 날짜에 이사하고 싶다면 업체와의 신속한 계약이 중요하다. 하지만 업체를 선택하는 과정은 무엇보다 매우 세심하게 알아봐야 한다. 다양한 이유들로 직접 문의를 하지 않고 주변 추천, 브랜드 인지도, 광고만으로 업체를 선택할 경우, 자신이 원하는 정보 수집이나 요구사항도 정확한 소통에 문제가 생긴다. 업체가 제시하는 서비스와 견적 부분에서 자신의 이사 상황에 적합한지 본인이 문의를 직접 해야 한다.

만약 직접 상담을 했지만 업체의 서비스와 포장이사비용견적이 비슷해 선택이 어렵다면, 해당 업체로 이사를 해 본 사람들의 이사 리뷰를 보는 것도 필요하다. 이삿 날에 업체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관련된 실제 정보들을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다.

 

업체 선정 후 계약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한다.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견적 내용이 빠짐없이 계약서에 표기됐는지 상세하게 확인해야 한다. 해당 이삿 날에 나타날 수 있는 여러 변수의 상황에 관련 사항도 기재돼야 한다. 이 같은 내용이 없을 시 이삿 날에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을 자신이 떠안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반포장이사의 경우 짐 일부분만 이사 업체에게 맡기는 것이다. 이사 짐이 많지 않고 큰 가구만 있을 시 반포장이사도 도움이 된다. 스스로 포장이나 이동이 힘든 물건은 이사 업체에게 맡기고 본인은 그 외 적당한 짐을 챙기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