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우체국 영업시간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은행 영업시간을 다양화 하기위해 탄력점포 도입에 조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하나은행과 국민은행인데, 다양해진 은행 영업시간으로 은행 영업시간 외에도 주민센터 업무시간, 동사무소 업무시간, 우체국 업무시간, 보건소 영업시간까지 다양해지고 있다. 은행 영업시간·은행 점심시간을 기점으로 이제는 우체국 영업시간·우체국 점심시간 ,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동사무소(주민센터) 점심시간은 물론 구청 업무시간·구청 점심시간, 보건소 영업시간·보건소 점심시간등 자세히 살펴보자

 

우체국·은행·보건소 영업시간, 우체국·은행·보건소 점심시간은?

 

은행 영업시간과 은행 점심시간을 소개한다. 은행 영업시간이 오전 9시~오후 4시인 ▲우리은행 영업시간 ▲하나은행 영업시간▲농협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 영업시간 ▲국민은행 영업시간 ▲기업은행 영업시간은 ▲국민은행 판교점 영업시간은 오전 9시~오후 7시로, 국민은행 의정부 홈플러스점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하나은행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특화점포 영업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등의 제외인 곳도 있다. 우체국 영업시간의 경우 오전 9시~오후 4시 30분으로 운영된다. 기본적으로 은행 점심시간과 우체국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까지다.

그렇다면, 보건소 영업시간과 보건소 점심시간은 어떻게 이뤄졌는지 알아보자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는 보건소 영업시간이며, 오전 12시~오후 1시는 보건소 점심시간이다.

 

동사무소(주민센터)·구청 업무시간, 동사무소(주민센터)·구청 점심시간은?,

 

2000년 이전의 경우 현재 주민센터가 기존에는 동사무소였다.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을 소개한다.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은 보통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기본적으로 동사무소(주민센터)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다. 한편, 동사무소 점심시간의 경우 교대로 진행되어업무처리가 점심시간에도 가능하다. 은행과 동일하게 동사무소(주민센터) 휴무일은 주말과 공휴일이다. 여권만들기가 가능한 구청 업무시간과 구청 점심시간을 알아보자. 보통 구청 업무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며, 구청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까지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