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진단
▲건강검진도 보험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비보험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한국인들에게 흔한 위암은 초기증상이 거의 없어 알기 어렵다. 위암에 걸려도 생존율을 높이려면 때를 놓치지 않고 건강검진을 꼭꼭 받아야 한다. 과연 위암 초기 증상은 무엇이며 건강검진은 어떻게 무료로 받는지, 건강검진을 받았다면 실비 청구하는 법, 위암 예방에 좋은 음식, 이렇게 위암에 대한 것들을 알고 대처하자.

 

특별한 증상 없는 위암 초기...이때 조심해야

 

위암에 걸리면 대부분 위선암인데,, 여기서 또 조기위암과 진행성 위암으로 나눌 수 있다. 위암 초기증상은 그저그런 위의 불편함이 있는것 빼고 딱히 큰 증세가 없어서 위엠이 이미 진행된 후 위암에 걸린 사실을 아는 경우가 있다.

세세하세게 위암 초기증상을 알아보자면, 자주 나타나는 속쓰림과 이미 위암이 진행됐다면 ▲연하 곤란 증상▲복통 ▲오심과 구토 ▲식욕 감퇴 ▲구토나 출혈 ▲토혈 ▲흑변 ▲체중 감소 등이 있다. 그리고 복부에 무엇인가가 만져질 수 있다.

 

위암 막기 위한 건강건진 무료로 받는법

 

 

4대 암이라고 불리는 위암,대장암, 췌장암, 구강암, 자궁암, 유방암은 주로 초기증상이 거의 없어 미리 예방을 해야하는데, 젊었을때 부터 건강검진을 잘 받아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실비 보험등에 가입하면, 그러면 보험사에서 건강검진 비용을 대준다. 그래서 실비보험을 드는 것이다. 이외에 영유아 건강검진은 건강검진 비용 전액을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검진 후 실비보험을 청구하려면 먼저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해야한다. 내 숨은 보험금은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이용하자.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의 경우,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고,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의 경우, 회원가입을 한 후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다.

여기 까지 했다면, 보험 청구기간이 3년을 넘지 않았는지, 서류는 맞게 있는지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단, 보험사마다 청구서류가 다르기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 모든 것이 완벽하면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위에 좋은 음식은?

 

 

 

위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양배추다. 양배추는 여러 효능이 있는데 양배추 겉에는 비타민 A, 철분, 칼슘이, 속에는 비타민 B,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또한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풍부해 위에 좋다. 그렇지만 위에 좋은 비타민U가 있는 심지부분이 맛이 없는데 심지를 쪄서 갈면 된다.

양배추 말고도 ▲검은콩 ▲토마토 ▲식초▲부추 ▲감자 ▲토란 ▲민들레▲연근이 위에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