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구매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미세먼지가 국가 재난으로까지 언급되면서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집이 늘고 있다. 공기청정기 구매요량과 렌탈 없체, 꼭 확인해야 하는 성능을 알아보자.

 

공기청정기 구매할 때 주의사항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기 전 왜, 어디서 사용하는지 확실하게 해야 한다. 공기청정기 사용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있기 때문이다. 공기청정기의 주요 성능 중 하나인 헤파필터는 오염물질을 걸러주는 역할로 초미세먼지까지 커버하는 H13 이상의 등급을 추천한다. 공기청정기가 이산화탄소까지 제거할 수 있는지, 가습기 기능까지 추가돼 있는지 필요한 성능을 체크하고, 무엇보다 사용하고자 하는 방 크기에 적합한 성능인지 확인해야 한다. 렌탈은 의무 사용기간이 있을 수 있어 의무 사용기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꼭 살펴야 한다. 현재 공기청정기 렌탈이 가능한 기업은 엘지, 쿠쿠, 삼성, sk, 웅진코웨이, 다이슨 등이다.
 

공기청정기순위

2019년 3월 21일에 집계된 공기청정기순위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제습/가습/청정 쇼핑검색어'를 기준으로 한다. 삼성,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위닉스 제로S, 샤오미 미에어프로 등이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고르는 법

차 안 미세먼지는 집 안 보다 더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역시 H13 등급의 헤파필터를 가진 제품이 좋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불스원 차량용 공기청정기,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 3세대, 필립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카도 차량용 공기청정기, LG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리버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이 인기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