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건강식품 중 요새 인기있는 식품은 바로 크릴오일이다. 고혈압에 당뇨, 그리고 치매는 물론 다이어트 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크릴오일. 이런 크릴 오일의 효능은 무엇이며, 부작용도 있을까? 먹는방법은 뭘까?


크릴오일의 다양한 효능

크릴새우라고 불리는 플랑크톤의 오일이다. 즉 크릴오일은 크릴새우오일인 것. 이 크릴오일은 오메가3도 함유돼있다. 오메가3가 들어있는 참치나 연어 같은 생선들은 중금속 위험이 있다. 그러나 이 크릴오일은 중금속 위험에서 자유롭다. 아울러 인지질 형태인 크릴오일은 체 내 흡수가 용이하다. 게다가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 성분이 있어 질병예방을 도와준다. 이 아스타잔틴이랑 황산화 성분인데 이것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면역력은 높아지고 스트레스는 낮아진다. 그리고 치매를 유발하는 성분을 쌓이지 않게 하니까 치매예방의 효능도 있다.



크릴오일 섭취 법

기름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영양제 모양을 판매한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처럼 생선으로 부터 추출한 오일이 아니다. 그래서 생선 비린내가 안나 먹기 쉽다. 하루에 이천mg가 적당하며 크릴오일을 오일로 먹으려면 1티스푼 정도로 먹자.



알고 먹자...크릴오일의 부작용

크릴오일은 부작용이 없는편이다. 그래도 크릴이 갑각류라, 만약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조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