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버스버버스커의 '여수밤바다' 노래 영향으로 여수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로 인해 여수 가 볼 만한 곳과 여수 여행코스, 국내 기차여행 여수, 여수 가족여행을 찾고 있다. 여수는 맛집 또한 많이 자리해있어 맛집탐방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할 만 한 국내 여행지이다. 이에 가족 및 연인과 함께하는 여수 여행코스로 여수 실외 가볼만한 곳 및 실내 가볼만한 곳과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여수호텔까지 제대로 소개한다.


여수 실외 가볼만한곳 '여수 돌산공원'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여수에 위치한 해양레일바이크는 망막한 바다옆에서 체험하는 곳으로 멋진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해양레일바이크는 수동페달이기 때문에 다소 힘든 체험이 될 수 있지만 드넓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면서 가벼운 운동까지 가능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여수 여행지이다.

고소동 벽화마을

알록달록한 건물들과 멋진 벽화들이 그려져 있는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은 그림의 테마뿐 아니라 그림체가 서로 달라 마을 곳곳에 다니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또한, 이곳은 포토존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하는 여수 여향코스다.

여수 돌산공원

여수에 자리해 있는 돌산공원은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때문에 밤에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 노래를 들으며 걷다보면 그 진가를 제대로 발휘한다. 게다가 돌산공원은 사방이 트여있어 아름다운 돌산대교와 여수시내, 여수항, 여수바다의 야경을 감상할 뿐더러 화려한 유람선까지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이에 여수의 낭만이 담긴 멋진 야경을 구경하고 싶다면 여수 돌산공원을 추천한다.

여수 낭만포차거리

연인들의 데이트 추천코스로 손꼽히는 여수 낭만포차거리는 커플여행을 간 사람에게 유난히 유명한 장소이다. 여수 중앙동에는 포장마차가 즐비해 있는 거리가 있다. 이 거리를 '낭만포차거리'라 부르며 그 거리 앞에는 거북선대교와 여수밤바다가 선보이는 아름다운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게다가 포차거리라는 이름에 맞게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여수 실내 가볼만한곳 '스카이타워전망대'

스카이타워전망대

여수 실내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스카이타워전망대를 추천한다. 이 스카이타워전망대에 가면 멋진 여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스카이타워전망대는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이 전망대의 이용요금은 성인은 2천 원, 청소년 및 노인은 1천 5백원, 어린이는 1천 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여수시민일 경우에 요금이 더 저렴하니 여수 여행 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은 굉장히 큰 규모를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이다. 색색깔을 가진 열대어는 물론 흰돌고래 벨루가까지 볼 수 있어 여수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 아쿠아플라넷은 인터넷으로 입장권을 구입할 경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도록 하자.


호캉스 누리는 여수 호텔

여수밤바다가 유명한 만큼 인기 국내 여행지인 여수는 멋진 오션뷰를 자랑하는 호텔들이 많이 즐비되어 있다. 주요 관광지와 시내 접근성이 뛰어난 '더 호텔 수'부터 여수 돌산 거북선대교 옆에 자리하고 있는 호텔 '헤이븐' 및 도시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한 콤팩트 럭셔리 호텔 '다락휴' 등이 있다. 이에 사랑하는 연인 및 가족과 함께하는 여수여행에 호캉스를 즐기면서 여수밤바다를 만끽해보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