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채널A 공식홈페이지)

최근 여러 건강 프로그램에서 눈 중풍의 원인과 증상 및 예방하는 법이 알려지면서 눈에 건강을 불어 넣어주는 헤마토코쿠스가 많은 이들에게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소개한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에는 아스타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망막의 혈류를 원활하게 해 눈의 피로를 감소하는 데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헤마토코쿠스의 자세한 효능과 부작용 및 섭취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헤마토코쿠스 효능

헤마토코쿠스는 바다나 호수, 북극지방의 설원 등에 서식하는 미세 조류로 아스타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 때문에 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한데, 헤마토코쿠스에 들어있는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능력이 비타민E의 14배, 베타카로틴의 54배, 비타민C의 65배에 달하기 때문이다.

이에 헤마토코쿠스의 효능은 황반변성의 예방을 비롯해 눈의 중풍까지 예방해주고, 눈의 근육을 강화해 눈의 조절력을 개선하며 몸에 좋은 영양분을 눈 안쪽까지 도달하게 해주어 눈의 피로를 완화시킨다.


헤마토코쿠스, 부작용 주의

헤마토코쿠스의 하루 권장량은 약 6mg 정도로 헤마토코쿠스를 과다 섭취 할 경우 피부가 일시적으로 황색으로 변하는 등에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력 저하나 안구건조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나 수유 중인 여성, 임산부들도 헤마토코쿠스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헤마토코쿠스 먹는 법

헤마토코쿠스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우선 헤마토코쿠스 분말, 헤마토코쿠스 알약, 헤마토코쿠스 차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단, 헤마토코쿠스는 특유의 바다향을 강하게 가지고 있어 생으로 섭취하기 보다 차로 연하게 타 먹거나 요구르트, 우유 등에 넣어 과일과 함께 먹는 방법이 좋다. 이에 헤마토코쿠스 요구르트 만드는 법을 살펴보면 헤마토코쿠스 분말 1/3 티스푼, 플레인 요구르트 100g를 넣어 섭취한다. 기호에 따라 귤, 키위, 블루베리 등을 넣어 먹어도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