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날이 풀리면서 꽃샘추위와 초미세먼지 등 환절기 탓에 호흡기 질환과 더불어 감기 발생률이 늘고 있다. 감기 환자가 많아지면서, 감기 진료비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한편, 이로 인해 발생한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된 환자라면 감기로 인해 발생한 진료비가 1만 원 이하의 소액 보험금이라면 청구할 수 있지만 이 부분을 그냥 지나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내 보험 찾아줌'을 통해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으며, '숨은 보험금 찾기' 이용방법과 보험금 청구방법 알아보도록 하자. 또 목감기 빨리 낫는 법 , 감기 빨리 낫는 법 그리고 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면역력을 관리하도록 하자.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다 보여' 이용방법

감기 진료비 등 소액 보험금 청구는 우선 나의(내)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해야 한다. 숨은 보험금 찾기에는 내 보험 찾아줌 또는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서 알아본다.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는 간단한 가입 절차로 본인 인증만으로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며, 내 보험 다 보여 홈페이지의 경우 회원가입만 하면 내 보험 조회를 할 수 있게 됐다.

숨은 보험금 찾기를 했다면, 실비 보험금 청구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실비 보험금 청구 기간이 3년 이내여야 하며,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다만, 보험사별로 청구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한다.) 등이 실비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코감기 빨리 낫는 법

코가 막혔을 때·목 아플 때·목감기 빨리 낫는 법·코감기 빨리 낫는 법 등을 알아보자. 목감기 빨리 낫는 법을 알아보면 따뜻한 차 복용하고, 적당한 운동 후,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가 있다. 또 따뜻한 옷을 입고 숙면 취하기 등이 있으며, 코감기 빨리 낫는 법의 경우 식염수로 코 세척하기 등이 있다. 또, 대표적인 감기 빨리 낫는 법의 경우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높여주는 방법을 이용하면 좋다.


감기약 대신, 감기에 좋은 음식은?

감기약 또는 종합감기약을 먹는 것보다는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목감기에 좋은 음식 등 감기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딸기 ▲브로콜리 ▲피망 ▲감귤류 등과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이 있다. 이 외 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면 가볍게 식사 할 수 있는 치킨 수프 등이 있다.

한편, 감기에 좋은 차는 생강차와 녹차가 대표적이다. 특히, 유명한 감기에 좋은 음식의 생강으로 만든 생강차는 ▲구역질 진정 ▲몸 경련 완화 ▲소화력 향상 ▲콜레스테롤 감소 등 효능과 멀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