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robot_editor)

로열젤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로열젤리는 최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피로회복, 자양강장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되고 있다. 이에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다양한 로얄제리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로열젤리의 효능, 부작용을 소개한다.


로열젤리란?

로열젤리는 여왕벌이 먹는 음식이다. 여왕벌이 낳은 꿀벌의 알은 모두 로열젤리를 먹는다.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로열젤리를 먹은 벌은 일반 벌보다 성장했고 생명력도 큰 차이를 보여준다.


로열젤리 효능

로얄제리 효능은 △면역력 향상 △항산화 작용 △혈압 조절 등이다. 또한 로열젤리의 혈류량 증가 효능은 꿀의 100~200배다. 따라서 로열젤리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또 로열젤리의 아세틸콜린 성분은 신경 전달물질이라 집중력을 올려 아이들에게도 좋다. 또한 로열젤리의 성분인 하이드록시데센산은 인슐린을 잘 분바하도록 해서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


로열젤리 부작용

로열젤리는 하루에 1/2 티스푼만 먹는 것을 권장한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로열젤리를 피해야 한다. 꽃가루·꿀 알레르기 환자는 로열젤리를 섭취할때 피부반응,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 심한 경우 쇼크가 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 위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속쓰림이 발생할 수도 있다. 한편 로열젤리는 100그램에 131칼로리로, 많이 먹으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