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작년, 열띤 가상화폐 열풍이 죽으면서 거품이 빠졌다.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정보가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고 일반 사람들의 투자가 힘들다. 적은 지식에 가짜 가상화폐까지 등장했으며 불법 자금 모집 등의 부작용이 생기고 있다. 가상화폐를 거래할 때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

가상 화폐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

암호화폐이기도 한 가상화폐는 한국과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은 화폐가 아니다. 따라서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금융투자 상품도 아니기에 가상화폐의 가치가 불안정하다. 이렇게 가치가 떨어지거나 반대로 올라도 법이나 제도적으로 뒷받침되지 않아 갑작스러운 손실이 찾아올 수 있다.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은 다단계 유사코인이다. 유사코인으로 손실이 일어나면 이를 구제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어렵다.


이제 가상화폐는 어떻게 되나

가상화폐는 작년 하반기부터 하락하기 시작했다. 전망은 전문가마다 다른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가상화폐의 가능성을 믿는 사람들은 충분히 일상생활에서 보편화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안전한 암호화기술은 해킹을 할 수 없고 가상화폐의 가치가 올라가면서 암호화폐가 보편적으로 이용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와 반대로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은 현재 가상화폐 관련 기술이 과대평가 받는다며 가상화폐의 문제점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