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요즘들어 크릴오일이 건강식품에서 떠오르고 있다. 고혈압에 당뇨, 그리고 치매는 물론 다이어트 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크릴오일. 이 크릴오일의 효능과 부작용은 뭘까?


크릴오일의 다양한 효능

크릴오일의 크릴이란 크릴새우의 기름으로 플랑크톤의 종류이다. 즉 크릴오일은 크릴새우오일인 것.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도 풍부하게 있다. 그렇지만 참치,연어 등 오메가3가 가득한 생선들은 중금속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 그러나 이 크릴오일은 중금속 위험에서 자유롭다. 그리고 이 크릴오일은 인지질 형태나 흡수도 잘된다.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있다. 그렇다면 아스타잔틴은 무엇인가? 바로 항산화 성분으로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해 심혈관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은 높아지고 스트레스는 낮아진다. 게다가 치매예방까지 해준다.



크릴오일 섭취 법

이 크릴오일은 약국 등에서 영양제로 먹을 수 있다. 연어나 참치, 청어 등 오메가3처럼 생선 오일이 아니라서 오메가3처럼 비린내가 올라오지 않는다. 권장량은 하루 2000mg정도가 적당하며 크릴오일을 오일로 먹으려면 1티스푼 정도로 먹자.



모르고 먹으면 큰일...크릴오일의 부작용은?

이 크릴오일은 부작용은 거의 없다. 근데 크릴 자체가 갑각류라서 만약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먹는걸 자제하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