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고가의 자동차 가격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가 인기다. 만일 중고차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구매 전 해당 조건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중고차의 상태는 정상이지만 신 차보다 비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중고차를 구매하기 전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살펴봐야 하는 주요 사항을 알아보자.


우선 과장된 중고차 매물을 파악할 수 있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허위 매물 중고차를 알아보기 위해서 판매자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타 매물과 이전에 판매했던 매물을 비교해보면 허위매물을 알 수 있다. 만약 매물을 등록한 시점, 관련성이 떨어지는 배경이나 매물에 대한 설명이 개시된 매물과 매칭이 안되거나, 매물의 이미지가 없다면 허위 매물 가능성이 높다.


또, 잘 알아보지 않고 중고차를 바로 구매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겉만 보고 중고차를 구입하면 나중에 수리비 지출이 더 많아진다. 중고차 구입은 미리 매물의 상태와 조건사항까지 자세하게 본다.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통해 사고싶은 중고차 매물을 찾았다면 본인이 중고차매매시장을 찾아가서 직접 확인하도록 한다. 중고차 매매시장에서 직접 보게되면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알와봤던 내용과 차이점을 알 수 있으며, 원했던 차량의 실제 모습까지 제대로 볼 수 있으면서 차량의 여러 정보들을 알아볼 수가 있다.


또한,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중고차 할부 계산기로 선수금 대비 매월 발생되는 납입금액의 예상가를 파악 할 수 있다. 또한 카히스토리 등록원부 조회를 활용하면 최초 등록한 일보다 연식에 대한 정보를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