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여행 계획에는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 예기치 못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에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더욱이 해외여행은 조심해야 한다. '무슨 일 있겠어' 보다는 일이 생길 때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하다가 생긴 안 좋은 사고, 도난, 질병 등 보상보험을 알아보면 좋다. 여행자 보험이 있는 어떤 보험인지 소개한다..



기간에 따른 여행자 보험 종류

여행자 보험이란 기간 별로 두 가지로 나눈다. 단기 여행자 보험, 장기 여행자 보험으로 나눠진다. 단기 여행자 보험은 기준이 3개월까지이며 3개월이 넘어가면 장기 여행자 보험으로 가입한다.



여행자 보험 가입 방법

여행자 보험의 경우 인터넷 또는 앱으로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여행자 보험은 출국장에서도 편리한 과정만으로 가입이 된다. 단 보상범위, 기간, 방법까지 내용이 상당부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우선 확인 후 가입하도록 한다. 상품마다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질병 치료비 특약과 핸드폰 도난 시 보상 특약, 타인에게 배상금액 보상 등 다양한 특약이 있다. 또한 여행 지역, 기간 등을 생각해서 가입하면 되지만 추가로 특약을 선택할 경우 보험료가 비싸져서 잘 고려해야 한다. 여행자 보험은 출국 후 가입을 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출국 전 가입해야 한다.


여행자 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해외 병원을 이용할 경우 처방전, 진단서, 약제비, 치료비 영수증이 있어야 보상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여행하면서 지갑, 휴대폰 등 도난 시 지역 경찰서에 신고 후 확인서가 필요하다. 청구 할 경우 필요 서류들이 보험회사마다 다르니 보험사에서 안내해주는 내용을 잘 따라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