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서울 잠실, 마포공덕, 부산, 세종, 광주, 창원 등 전국에 위치하여 안락사 없는 유기견보호소로 잘 알려진 도그마루가 강아지무료분양과 유기견무료분양의 사후관리의 기준을 제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유기견보호소 도그마루는 강아지무료분양이나 유기견무료분양과 같은 분양원은 물론 반려동물용품, 미용, 호텔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훈련전문가 등의 지원이 제공된다. 정에 호소하는 유기견보호소의 한계를 타계하기 위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것이다. 

지속적인 무료입양지원 캠페인으로 유기동물보호소에서 보호중인 강아지들을 유기견무료분양을 통해 가정으로 인도하여 유기견이 더 이상 유기견이 아니게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한 번 마음을 다친 적이 있는 유기견들인 만큼 강아지무료분양과 유기견무료분양으로 인도되기 전까지 건강관리, 질병유무검사, 접종, 심리적 케어는 물론 따뜻한 사연을 가진 가정에 보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유기견보호소에서 유기견무료분양이나 강아지무료분양을 통해 입양되었을 경우에는 자칫 무료라는 점에 혹해서 양육이 어려운 이들이 가벼운 마음에 데려갔다가, 가벼운 마음과 부득이한 사정으로 재차 유기시키는 경우가 없지 않다. 도그마루의 유기견보호센터 사후관리 체계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구축되어 있고, 책임 분양에 대한 점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유기견보호소 도그마루는 말티즈, 포메라니안, 비숑프리제, 토이푸들, 시츄, 치와와와 같은 인기 강아지종류의 강아지무료분양까지 가능하고 다양한 품종의 고양이무료분양과 유기묘무료분양도 가능하다는 점과 일반적인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 볼 수 없던 희귀종까지도 만나볼 수 있어 애완동물 수요인들의 많은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편, 유기견보호소 도그마루의 강아지분양카페와 강아지무료분양받는 곳에 대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 또는 소셜네트워크미디어 등 온라인채널이나 전국 각 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