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노니는 오랜 시간동안 주목받은 건강식품이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먹기 편하기 때문이다.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건강 비결로 소개해 노니는 여전히 화제가 되고 있다.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을 소개한다.


노니 효능

노니는 각종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과 더불어 미네랄, 프로제노닌 등이 들어있다. 또 노니는 폴리페놀이 토마토의 140배, 키위의 120배가 들어있다. 또 노니는 피토케미컬과 비타민, 수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을 돕는다. 노니의 칼륨 성분은 붓기제거, 해독작용을 돕는다. 노니의 성분 중 스코폴레틴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을 예방한다. 또 노니는 세로토닌 성분이 많아 염증을 완화시킨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칼륨이 많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으면 노니를 먹지 말아야 한다. 또한 다른 약을 복용중이라면 노니를 먹기 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유아나 임산부도 노니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노니를 과다섭취하면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어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사람도 노니를 주의해야 한다.


노니 먹는 법

최근 노니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다양한 노니 제품들이 시중에 출시됐다. 노니 제품은 어떤 것을 먹어도 상관없다. 그 중 노니 과립과 건노니는 노니의 향 때문에 먹기 힘들 수 있다. 노니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노니주스를 추천하고 편하게 먹고 싶으면 노니 환이나 캡슐,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노니분말가루가 좋다.


노니 구매 시 주의사항

노니를 선택할 때 쇳가루 검출 여부를 확인해봐야 하며 저온 추출 제품이 영양소가 덜 파괴된 상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