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노니는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괌, 하와이, 피지 등 남태평양 지역에 자라는 노니는 열대식물이다. 또 전세계 유명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공개되면서 유명세를 타게됐다. 다양한 노니의 효능은 방송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터들은 물론 건강을 챙기기 위해 노니를 알아보는 비중이 늘고 있다.

노니의 효능

노니는 다양한 영양소가 200여개를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노니 효능은 만성염증을 억제시킨다. 이밖에도 뇌졸중, 고혈압, 심장병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한다. 최근 말레시아 푸트라대학교 산하 생물과학연구소의 완 소스만 교수팀이 노니를 지속적으로 섭취 시 기초체력이 5배 상승해 덜 피로하고, 혈액 속 노폐물 배출 능력이 뛰어나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노니 먹는 방법

요즘 노니 인기가 상승되면서 노니과립, 노니원액, 노니분말가루, 건노니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 가능하다. 개인마다 원하는 상품을 구매해서 섭취할 수 있다. 다만 건노니 또는 노니과립의 경우 노니 특유 향이 있어 섭취가 부담될 수 있다. 노니를 맛있게 섭취하고 싶다면 노니원액주스도 있으며, 편리하게 먹고싶다면 노니 환이나 노니 캡슐 등이 있으며 활용도가 높은 상품으로는 노니 분말가루도 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는 저온 발효의 원액 섭취가 좋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 또는 설사가 발생된다. 만일 신장질환을 겪고 있다면 칼륨 함유량이 많아서 피하도록 한다. 더불어 쇳가루의 검출이 없는 안전한 노니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