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중고거래 플랫폼 네이버 중고나라 모바일 앱 거래액이 2년 만에 4배나 올랐다. 최근 중고나라는 지난해 중고나라 모바일 앱 부문 거래액이 342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중고나라 모바일 앱이 출시된 첫해인 지난 2016년 거래액은 881억원이었다. 중고나라는 중고나라 거래 수가 늘어난 만큼, 중고거래 사기도 끊이지 않고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과 중고나라 사기 신고 방법을 소개한다.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은 중고나라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된다. 중고나라 네이버페이로 중고나라 글 올리기 위해서는 직접거래가 아닌 안전거래-네이버페이 중고나라로 거래 글을 등록하고, 핸드폰 인증을 하면 된다. 중고나라 안전거래 수수료는 무통장입금 1%, 계좌이체 1.65%, 계좌 간편결제 1.65%다. 하지만 네이버페이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을 이용한다 해도 안심할 수는 없다. 중고나라 안전거래 사기도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이다. 안전한 중고나라 거래방법은 카카오톡 링크로 주는 중고나라 안전거래 링크가 아닌, 네이버 중고나라 사이트 내에서 검색되는 게시물에서 거래해야 한다. 또 '더치트'를 이용해 거래자 핸드폰 번호의 거래 사기 신고 기록을 조회해 보는 것이 좋다.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에서도 거래자의 연락처와 계좌번호를 이용해 중고거래 신고 여부, 중고나라 사기 조회를 해볼 수 있다. 이어 매물 사진 도용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같은 이미지가 검색된다면 중고나라 거래 사기일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안전한 중고나라 거래방법은 신종 중고나라 사기 수법도 다양해 가급적 중고나라 직거래로 거래하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고가 제품일수록 중고나라 직거래로 만나 현금과 물건을 직접 교환하는 것이 확실하다. 또 도둑질한 물건을 중고나라 사이트에 올려 파는 경우가 있어 시리얼 넘버를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중고나라 사기 신고(사진출처=ⓒGettyimagesbank)

중고나라 사기 신고

중고나라 사기 신고를 위한 경찰서 고소장 접수방법은 먼저 입금했던 은행에 가서 해당 사기일 계좌이체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후 경찰서에 신분증, 계좌이체 확인서, 거래자와 주고받은 카톡 캡처를 제출하고, 진정서를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