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적령기가 지난 성인이 대학에 입학해 학위를 취득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그동안 사회에서 쌓아온 특정분야의 자격이나 경험, 다양한 형태의 학습내용을 학점으로 인정해준다면 학습기회를 놓친 성인들도 다시 한번 도전해 볼만하지 않을까?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굳이 대학에 가지 않고도 대학에 준하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특정 분야의 자격을 가지고 있거나 전문대학이나 대학을 중퇴한 경우, 독학학위제와 같은 제도를 통해 시험에 합격한 과목이 있는 경우는 다양한 경험들이 학점으로 인정되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학위는 일반대학 학위와 동등한 효력을 지니며, 은행처럼 학점을 모아 교육부 장관 명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100%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많이 선호한다.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우리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쉽고, 빠르게, 경제적으로 전문학사/학사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 학위는 원격평생교육원을 이용하면 100% 온라인/모바일 수업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며, "일반 온라인 강의가 아니라 학점을 인정받는 수업인만큼 저렴하다고 등록했다가 놓치기 쉬운 일정 체크 등의 밀착 관리를 받지 못해 학습자 입장에서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신중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 대상 2018 학점은행제 부문 1위에 선정된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은 1:1 개인에게 맞춘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효율적인 커리큘럼과 전공별 전문 교수진, 다양한 장학혜택, 100% 온라인/모바일 강의 수강과 놓치기 쉬운 학사일정 밀착 관리 등으로 도움을 주고 있으며, 학위과정 수강생 전원에게 미래 유망한 자격증 36개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을 제공하고 있다.

2019학년도 1학기 경영학 학위과정 개강반은 4월 16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