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ㅇ
▲잠자고 있는 내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만기된 보험의 경우 자신의 보험비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어서 보험 금액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태를 숨은보험금이 있다고 뜻한다. 이런 상황에서 자신의 보험이 만기가 된 것까지 알아볼 수 있고 안 보였던 보험까지 알아볼 수 있는 '내보험다보여'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명의의 보험 상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내보험찾아줌과 내보험다보여 홈페이지 사용방법, 숨겨진 돈을 찾아내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는 복잡한 과정을 대신해 간소한 인증만으로 본인 보험을 알아볼 수 있어서 이용이 편리하다. 내보험찾아줌에서 중도보험금 또는 만기보험금의 경우 휴면보험금조회를 통해 알아보기가 가능하다. 중도보험금의 경우 보험 계약이 완료된 경우에서 보험금 지급에 대한 이유로 발생되고,, 만기보험금이란은 보험 계약된 기간이 지난 경우 지급하는 금액으로 보험금의 정해진 소명 기한 이전을 기준으로 보험가입조회 확인이 가능하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금 초과기간 시에도 받지 않아서 해당 보험사에서 맡아두고 있는 보험금을 말한다. 내 숨은 보험금 확인을 하고 싶을 시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누르고 본인확인정보,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고 아이핀이나 공인인증서, 휴대전화중 인증해서 이용을 할 수 있다. 인증 후에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기다리면 내 보험 찾기를 할 수 있다.

내보험다보여은 사이트 가입을 한 다음 내보험조회를 이용할 수 있다. 자신의 명의의 보험 내역, 본인의 보험가입 상품 남은 기간까지 통합 내역조회가 가능하다. 새로 계약한 보험(2006년 6월 이후) 내역만 조회된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경우 컴퓨터로 활용 하지 않아도 자신 소유의 신용카드들을 확인가능하다.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자신이 소유 중인 신용카드의 신용카드 사용 액수 및 결졔 예정 액수, 신용카드 포인트 등을 편하게 모바일로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