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시 빠른 가입이 중요하다 (출처=?GettyImagesBank)

 

2017년 발표된 한국 사람들의 평균 수명은 82.7세다. 의학이 발전하면서 사람들의 수명은 늘어나고 있지만 암진단을 받는 사람들은 약 30%며 암은 여전히 질병사망률 1위다. 피하고 싶어도 못 피하는 암, 보험으로 대비하자.

 

 

암보험 보장 확인해라

 

암보험 가입 시 여러 항목들을 세심하게 확인해야 한다. 사람마다 포함되야 할 조항들이 상이하기 때문이다. 암으로 판정되면 받는 보장금과 재발한 암에 대해서도 보장을 해주는지 여부, 암 종류와 보장되는 범위도 비교한다. 점점 고령화되가고 있는 만큼, 보장 나이도 높아야 한다. 또한, 재발, 전이 등에 관한 특약사항이 세부 항목으로 명시됐는지도 확인한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특약과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암보험료 비갱신형이 부담 적어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다. 갱신형의 경우 물가가 상승하면 보험료로 상승한다. 비갱신형 암보험의 보험료는 갱신이 되지 않아 처음 보험료 그대로 유지된다. 따라서 비갱신형 암보험이 갱신형 암보험보다 소비자가 느끼는 부담이 적다.

 

암보험 언제 가입해야 할까

 

암보험 언제 가입해야 할까은 대체로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한다. 생명보험사는 2년, 손해보험사는 1년이 지나면 100% 보장한다. 여성은 3~40대, 남성은 4~50대에 암이 많이 발병돼 100세까지 보장하는 암보험이 유리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