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가 기적의 나무로 불리는 이유를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히말라야에 주로 서식하는 나무, 모링가는 많은 질병을 치료한다고 알려졌다. 모링가는 '신비의 나무'라는 별명으로 여러 방송을 통해 소개됐다. 인기를 얻고 있다.

 

폴리페놀 가득 모링가 효능은?

 

모링가의 영양분은 뿌리부터 꽃, 열매까지 모든 부위에 함유돼 있다. 열매는 몸 안의 나트륨을 내보내는 효능을 지녔고 꽃은 퀘르세틴 성분이 가득 들어 있어 간에 좋은 음식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모링가 가루는 잎을 간 것으로 다양한 영양소와 폴리페놀로 노폐물 배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미네랄이 풍구한 씨앗을 물을 전화하는 데 사용되며 모링가의 뿌리는 항생 작용을 해 염증에 좋다.

 

모링가 어떻게 먹을까?

 

모링가는 주로 잎과 씨앗을 분말 형태로 제조한 것을 섭취한다. 분말은 우유, 두유 등의 음료에 섞어 먹거나 빵이나 밥을 만들 때 넣기도 한다. 모링가 잎효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분말이 아닌, 잎을 말려 차를 우려 마시기를 추천한다. 모링가 차는 물을 끓이고 김이 빠지게 잠시 뚜껑을 연 뒤 잎을 넣는다. 모링가 차는 단맛이나 신맛 등 다양한 맛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모링가 부작용 신장 질환자는 지양

 

모링가는 공복에 좋지 않다. 속쓰림,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쉬워진다.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지양하길 바라며 자궁 수축 가능성 때문에 임산부는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