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요새 핫한 '간헐적 단식'다이어트 법이 TV프로그램 예능에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간헐적 단식은 무작정 굶는게 아니라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16:8 단식 방법은 16시간 동안 공복상태고 8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 하는 방법 부터 간헐적 단식 성공 위한 식단도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 하는 방법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은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 16:8 방법이란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은 식사하는 시간이고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것 말고도 5:2 방법은 이 방법은 5일은 식사하고 2일은 500에서 600칼로리만 먹는 것이다.

이렇게 두 가지 간헐적 단식 방법은 정해진 시간 외엔 공복을 유지하고 정해진 시간에만 음식 섭취가 가능한데, 간헐적 단식을 꾸준히 진행하면 배가 들어가고 자연스레 체지방도 감소한다. 한편, 간헐적 단식을 할 때 정해 놓은 시간 말고는 간식도 금물이다.

또한 간헐적 단식은 소화기에 궤양,암 환자,고혈압,패혈등을 앓고 있다면 자제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나 당뇨환자, 어린아이 및 청소년, 노인에게도 별로 좋지 않아 피하도록 하자. 간헐적 단식을 심하게 하면 오히려 체력과 기초대사량은 떨어지고 요요현상이 올 수 있다.


간헐적 단식, 시간 관리는 어떻게?

간헐적 단식의 인기로 각종 TV에서는 간헐적 단식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방송에서 △비만△고도비만△과체중인 사람들을 아침형과 저녁형으로 나눠 간헐적 단식을 실시했다. 아침에 실시하는 사람들은 오전 일곱시~오후 세시 안에 식사를 하고, 저녁형은 오후 세시 부터 오후 열 한시에 음식을 먹었다. 이렇게 시행한 결과, 아침에 실시한 사람의 효과가 더 좋았다. 그러나 아침에 음식을 먹으려면 일어나서 1시간과 자기전 3시간 동안은 금식이다.


효과 볼 수 있는 간헐적 단식 식단은 과연?

다른 다이어트 식단과 달리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식단은 따로 없으나, 시간과 공복만 잘 지키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