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로디아스)
(사진제공=로디아스)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최근 숙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한 숙면을 위해서 최고의 침구 류인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소비가 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천연라텍스 과대 광고나 PPL TV광고들로 인해 소비자들은 더욱 혼란을 겪고 있다.

품질과 전혀 상관 없이 화려한 상세페이지나 TV광고 방송 출연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반드시 제조 기술과 천연라텍스 함유량을 확인해야 좋은 천연라텍스를 선택할 수 있다.

천연라텍스 구조적으로 수천만개의 에어셀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에어셀이 얼마나 작고 균일한 지가 대단히 중요하다.

천연라텍스매트리스의 경우 미드블럭 존이 있어야 제품이 뒤틀리거나 치우침 없이 안정적으로 지탱해 준다. 인간으로 치면 허리뼈에 해당하는 것이다.

에어셀과 미드블럭 존의 유무는 품질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도 불구하고 라텍스를 판매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다.

천연라텍스 연구소 조선우 선임연구원은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선택 기준 세 가지를 강조한다.

첫째, 수천만개의 에어셀을 만드는 에어버블 생성 기술을 확인하라.

천연라텍스 생산 기술에 대해 얼마나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얼마나 전문성이 높은지가 또 하나의 선택 기준이 된다. 같은 원료라도 100%천연라텍스매트리스 및 100%천연라텍스베개를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품질이 완전히 달라진다.

천연라텍스는 수천만개의 에어셀로 구성되어 있다. 오픈 에어셀을 만드는 에어버블 제조 공정기술이 뛰어나야 작고 균일한 에어셀을 만들 수 있다. 현재 판매되는 천연라텍스 제품 중 유일하게 로디아스 라텍스는 마이크로버블 생성 기술로 제품을 생산하다.

둘째, 천연라텍스 미드블럭 존 여부를 확인하라.

제대로 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매트 토퍼의 경우 내부 중앙에 반드시 매트리스의 허리뼈 역할을 하는 미드블럭 존이 존재해야 뒤틀리거나 치우침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미드블럭 존은 통몰드로 제조해야 만들어 진다. 수입제품 중에는 15센치 제품을 슬라이스하여 5센치, 7.5센치, 10센치 제품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미드블럭 존이 잘리거나 한쪽에 쏠려 제 기능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 로디아스 라텍스는 모든 제품을 100% 통몰드로 만들어 미드블럭 존을 확인 할 수 있다.

셋째, LGA 품질지수를 확인하라.

LGA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뉘른베르크에 위치한 천연라텍스 전문 품질 테스트 기관이다. 가장 까다롭고LGA란 독일 뉘렌버그에 위치한 세게적 권위의 시험기관으로서, LGA의 규격에 의해 엄격한 데스트를 진행하여 공정성이 높다. 공정하기 때문에 천연라텍스 전문가들은 LGA 테스트 지수를 품질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다.

천연라텍스 수입품의 대부분이 동남아 열대 지방에서 생산된다. 그러나 천연라텍스는 열을 싫어하는 성질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합성라텍스를 혼합하여 사용하며, 화학첨가제인 칼슘카보네이트, 이형제, 탄력강화제 등 발암성 화학 첨가제를 넣는 경우가 많다. 천연라텍스 연구소 조선우 책임연구원은 "천연라텍스는 높은 온도에 민감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동남아에서는 합성라텍스를 혼합 한 후, 화학 첨가제를 넣어 불량을 줄이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로디아스 라텍스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인증한 천연라텍스 연구소에서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은 유일한 천연라텍스이다. 품질과 기술력으로 100%천연라텍스매트리스 및 100%천연라텍스베개 아기 신생아 유아 매트 토퍼 및 커버뿐만 아니라 족저근막염 기능성 깔창, 수유시트, 수유쿠션추천, 방석, 죽부인, 경추 거북목 목디스크 기능성 무중력 마약베개, 3단 접이식 매트리스, 족저근막염 기능성 깔창, 방석, 죽부인, 수유쿠션, 수유쿠션추천, 셀프수유쿠션, 국민수유쿠션, 수유시트, 모유쿠션, 절 방석, 강아지 고양이 방석 침대 애견 쿠션, 침대방수패드 등을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로디아스 무중력 라텍스 마약베개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로디아스 라텍스 기능성 U마베개 S베개 시리즈는 경추를 가장 편안하게 받쳐 준다. 특히 U베개는 일반적인 경추베개와 달리 전면이 통 라텍스이고, 속을 비운 VACANCY 공법을 적용하여 머리에 중력이 작용하지 않아 마치 머리가 공중에 떠있는 듯한 무중력 느낌을 받는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일반 시중에 나온 기능성 마약베개의 1/4가격이라는 것이다.

또 이번에 출시한 로디아스 천연라텍스 만능 수유쿠션은 출시 후 완판 행진 중이다. 세계최초 100%천연라텍스 수유쿠션을 개발했으며,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모유수유의 최적의 경사로 모유쿠션으로 사용했을 때, 아기가 엄마의 품으로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안정적으로 모유수유가 가능하다. 100% 천연라텍스로 제작한 셀프수유쿠션은 100%에 가까운 항균성으로 세균, 진드기, 해충으부터 아기를 보호한다. 또 수유시트 사용 후 만능쿠션으로 사용이 가능해 독서, TV시청, 노트북하기 등 다양하게 쿠션으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다. 현재 국민수유쿠션으로 불리 우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천연라텍스 전문기업 로디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40~60% 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