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 사용처] 롯데·신세계상품권 비롯한 각종 상품권…사용처 모르면 무용지물? 알고보면 병원에도 사용 가능해
김수연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20 14:11


▲각종 상품권들의 사용처는 다양하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선물로 상품권을 주는 트렌드가 생겼다.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상품권들이 존재한다. ▲롯데상품권(롯데백화점 상품권) ▲해피랜드 상품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신세계 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SK상품권 ▲금강제화 상품권 등이 있다. 하지만 각각의 상품권 사용처가 달라 각종 상품권 사용처를 모른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아래의 글에서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함게 알아보자.


롯데상품권 사용처

롯데상품권의 경우 매달 이벤트로 인해 일정금액 구매시 사은품으로 롯데상품권을 자주 발급한다. 이런 롯데상품권의 사용처는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 홈쇼핑 ▲하이마트 ▲롯데닷컴 ▲롭스 ▲롯데슈퍼 ▲영풍문고 ▲두산면세점 등의 쇼핑과 ▲매드포갈릭 ▲빕스 ▲아웃백 ▲크리스피도넛 ▲비비고 등의 외식에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 호텔 ▲롯데 시티 ▲서울프라자호텔 ▲제주 하얏트 ▲경주 힐튼 호텔 ▲노보텔앰배서더(강남·독산)등의 호텔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롯데월드, 한화리조트 등의 골프·레저, 롯데콘서트홀, 연세대학병원, 롯데시네마 등의 문화·예술·병원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근처에 마땅한 상품권 사용처가 없다면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롯데상품권의 현금교환은 불가하지만 상품권의 60%를 사용할 경우 잔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신세계상품권의 사용처는 전국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상품권 사용처로도 활용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제일모직 ▲신세계 면세점 ▲정관장 ▲JAJU 전문점 ▲스타필드 ▲시코르 등의 쇼핑과 ▲스타벅스 ▲빕스 ▲아웃백 ▲아워홈 ▲피자헛 ▲매드포갈릭 등의 외식에도 사용할 수 있다. 호텔의 경우 그랜드힐튼 서울호텔, 해운대 센텀 호텔, 노보텔 부산 등이 있다. 레저/문화로 사용할 경우 CGC,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에 사용가능하다. 기타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는 분당차병원, 서울성모병원, 가천의대길병원, 을지대학병원 등의 병원에 사용 가능하다.

▲선물로 주기 좋은 상품권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컬쳐랜드 문화상품권·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과 해피머니상품권은 엄연히 사용처가 다르다. 때문에 구매나 사용 전 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컬쳐랜드 사용처의 경우 오프라인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알라딘,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ABC 마트, 슈마커, 달콤커피, 계절밥상, 자연별곡 등의 전국 2만여 개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컬쳐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충전 후 온라인 사용도 가능하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사용시에는 80% 이상 사용하면 잔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해피머니 온라인 사용처는 GS샵, 롯데홈쇼핑, NS몰, 11번가, 인터파크, 페이코 등의 쇼핑과 각종 게임머니,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배달통, 엘포인트,멜론 등의 문화, 도서, 음악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 사움권 ▲금강제화상품권 ▲온누리상품권 ▲SK상품권의 사용처를 알고 싶다면 상품권 후면의 상품권 사용가능처를 확인하거나 해당 상품권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수연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