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여행 준비하려면?.... 단기&장기 여행자 보험 드는 방법은?
임세령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20 13:29



▲(사진=?GettyImagesBank)


3박4일 여정의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준비물을 미리미리 챙기는 체크리스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만일을 위해 여행자보험에 드는 것이 좋다. 3박4일 일본 여행 준비물과 여행자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해외여행시 이것만 챙기자!...체크리스트는?

여행을 앞두고 어떤 준비물 부터 챙겨야하는지 모를때가 있다. 이럴때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

먼저 여행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지의 날씨나 그곳의 문화,언어, 물가 등을 미리미리 체크하고 본인이 가고픈 목적지를 검색한 후 미리 여행을 떠났던 사람들의 경험담을 읽어보면 좋다.

두 번째 체크목록은 자신이 가고싶은 곳의 운영시간이다. 막상 찾아갔더니 영업이나 운영을 하지 않을 수 있으니 먼저 가 본 이들의 조언을 듣거나 책을 보고 영업,운영시간을 체크해야한다.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 세 번째는 '숙박 및 항공 예약 확인'이다. 숙박과 항공예약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여행사나 관련 업체에 확인하고, 여권과 비자, 기타 필요한 물품 역시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여행자보험 드는 방법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보험을 드는데, 단기와 장기로 나눌 수 있고, 단기 여행자보험은 3개원 까지다. 이 단기,장기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은 어플&인터넷으로 가입 가능하며 이 여행자보험은 출국시 간단하게 가입 할 수 있다.

그러나 상품별로 보상 법이 조금씩 달라서 가입 하기 전 미리미리 알아 두면 좋다. 그리고 해외여행자 보험은 상품에 따라 치료비나 도난, 다른 사람에게 배상금액 보상하할 수 있어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 한 후 가입하자.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한 후, 여행를 하다가 보험비 청구가 필요하면 약제비,치료비,진단서, 영수증,처방전, 등을 제출하면 끝.

임세령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