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와 두피열이 잦은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탈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초미세먼지 등의 환경적 요인은 물론 높은 일교차,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이 두피에 쌓이면서 지루성두피염 및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두피의 모공크기는 얼굴모공보다 4배 이상 더 크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 가운데, 천연화장품브랜드 천사연구소가 환절기 두피케어 제품으로 '시카트리샴푸'와 '헤어솔루션 두피미스트'를 추천했다.

일명 마약샴푸, 두피샴푸, 비듬샴푸로 불리는 시카트리샴푸는 누적판매량 151만 병을 기록한 제품이다. 이는 식물성계면활성제를 함유하여 두피에 남은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페퍼민트 성분을 함유해 자극받은 두피열 진정에 도움을 준다. 두피미스트는 뿌리는 것만으로 두피관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모발에 바로 뿌려도 떡짐 없이 두피 진정 및 모근 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천사연구소 관계자는 "현대인 직장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탈모 위험에 쉽게 노출되어 남성 여성탈모샴푸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탈모가 걱정된다면 탈모에좋은샴푸부터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천사연구소는 이전에 진행한 적 없는 시카트리 라인 할인으로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사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