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고양이분양 ㈜미니펫, 말티즈, 푸들, 스코티쉬폴드 등 반려동물 호텔 미용 서비스 평생무료제공?
김태곤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20 11:37

사진제공 = (주)미니펫
사진제공 = (주)미니펫

[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최근 일부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 호텔에서의 물림사고, 동물학대 등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사회적인 이슈로 거론되고 있다.

이에 많은 반려인들은 '불안감에 쉽사리 애견호텔을 신뢰하고 맡기기 힘들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작년 12월 반려견을 호텔에 맡겼던 김 모 씨는 크고 작은 상처들이 생긴 자신의 반려견을 보고 해당 업체에 요청하여 CCTV를 확인하고 충격에 휩싸였다. 다른 호텔견이 김 모 씨의 반려견을 무는 장면을 확인하였기 때문이다.

김 모 씨는 '적은 비용도 아니었지만 주변에 도움을 받을 곳이 마땅치 않아, 전문 업체에 믿고 맡겼는데,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여 상실감이 크고 분통이 터진다'며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매스컴에 알려지지 않은 크고 작은 문제들이 많아 유사피해를 입지 않기 위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사회적인 문제가 거듭됨에 따라 반려동물분양 전문 업체 ㈜미니펫에서 제공하는 평생 무료 호텔케어 서비스가 화제다.

호텔케어 서비스는 미니펫을 통해 반려동물을 입양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보니, 반려인들 사이에선 호텔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라도 미니펫을 찾아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소비자들까지 생길 정도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미니펫에서 말티즈를 입양한 김 모 씨는 '미니펫의 호텔서비스는 상업적으로는 모든 외부 반려견을 받지 않고 오로지 미니펫에서 분양된 아가들만을 위해 무료호텔만 소수 진행하고 있어 더욱 안심이 된다' 며 칭찬했다.

미니펫의 황종만 대표는 반려동물을 관리하고 입양하는 일을 하는 만큼 매일 반려동물 관련 사례들에 대해 인지하고, 관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없을지 항상 큰 고민을 한다며, 무료호텔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미니펫에서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무료 호텔서비스와 더불어, 무료 미용서비스와 건강검진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먼저 강남, 성수, 부천, 수원에 위치한 미니펫 직영점에 전문 애견미용사를 배치하여 미용을 필요로 하는 반려견들의 케어를 직접적으로 도와주고 있다. 호텔만큼이나 문제가 많은 애견미용도 입양처에서 직접적으로 무료로 케어해주고 있다 보니,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미니펫에서 반려견을 입양한 이 모 씨는 "요즘 같은 시대엔 일면식도 없는 애견 미용샵에 맡기는 것은 소비자로써, 견주로써 쉽사리 신뢰하고 맡기는 일은 힘든 것 같다"라며 "입양처에서 직접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은 큰 장점인 것 같아 만족하며 이용 중"이라며 만족을 표했다.

또한, 미니펫에서 관리하는 모든 아이들은 전문켄넬에서 매장으로 오기 전 일산, 강남, 평택, 수원 등 미니펫과 협력되어 있는 동물병원에서 30여 가지 검사를 진행하고, 해당 검사를 통과한 아이들만 선별하여 데리고 오고 있다.

사진제공 = (주)미니펫
사진제공 = (주)미니펫

전염성질병검사와 초음파검사, 선천성질환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여 분양 후 발생할 수 있는 건강상 문제발생률을 최소화 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입양 후에도 건강검진을 1회 추가로 받아볼 수 있도록 미니펫에서 지원하고 있다. 미니펫 황종만 대표는 무료 건강검진을 제공하는 이유는 "한 차례 건강검진을 진행하며 확인하고, 추가검진까지 진행하면서 소비자입장에서 건강상태를 신뢰하고 확신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주목적"이라고 전했다.

반려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남과 비례해 분양펫샵, 호텔, 미용, 훈련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서비스산업 영역도 나날이 발전을 하고 있다.

하지만 미니펫과 같이 전문적으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아직까지는 한정적이고 분양, 입양을 한다는 느낌보단, 사고 판다는 느낌을 주는 강아지분양 업체들이 많다.

이에 미니펫 황종만 대표는 이런 부분들을 고려했을 때 "대한민국의 반려문화 선진화를 위해 우리가 함께 풀어야할 숙제"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과 소통으로 소비자들이 올바른 정보를 가지고 올바르게 가족을 입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니펫에서는 포메라니안, 토이푸들, 닥스훈트, 비숑프리제, 러시안블루, 아비시니안, 뱅갈과 같은 다양한 종을 분양하고 있으며, 자세한 입양상담은 공식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통해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김태곤 기자 기자 nbntv.ktg@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