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요새 인기를 끄는 노니는 하와이나 괌,피지 등 남태평양에서 나는 열매로, 흰색이다. 이런 노니는 ▲노니원액▲노니과립▲노니주스▲노니분말가루▲노니 말린 것인 건노니 등 먹는 식품이나 약용으로 이용된다. 요즘 핫한 노니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또한 노니 먹는 법도 알아보자.


염증 없애는 노니의 효능

노니에는 파이토케미컬과 스코플레틴, 이리도이드가 들어있어 심장병이나 고혈압,뇌졸중의 이유가 되는 염증들을 없애준다. 그리고 노니는 먹기도 하지만 비누로도 쓰이는데, 이는 피부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줘 피부 트러블과 아토피 완화에 효과적이라 ▲필리핀 노니비누▲베트남 노니비누▲베네지아 노니비누 등을 판매하기도 한다. 또한 노니주스는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노화방지와 면역력 증가에 효과적이다. 이뿐 아니라 항암작용으로 암도 예방하고 여러 통증증상도 완화시켜 두통,생리통,관절통이 발생하면 마시면 좋다. 또한 노니분말가루는 혈액순환에 좋기 때문에 고혈압과 당뇨가 있다면 먹어야한다. 그래서 노니원액이 당뇨나 고혈압에 좋다고 하는 것이다. 또한 노니 가루는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에게 좋고 질염에도 좋다. 또한 유기농 노니는 늙은 세포를 다시 살리며 암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노니즙은 갱년기로 고생중인 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


뭐든 적당히...노니의 부작용은?

이런 효능이 있음에도 너무 많이먹으면 독이 되는데,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노니주스나 노니즙 등을 적당히 복용하려면 노니 하루섭취 권장량 1~3g이 좋다. 여기에 고혈압이나 신장질환을 앓고 있다면, 고칼륨혈증에 걸릴 수 있으니 복용을 하지 않는게 좋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노니 먹는 방법은?

이런 좋은 노니는 어떻게 먹을까. 노니 열매 자체는 맛이 써서 그냥 먹지 못한다. 때문에 노니 주스나 차,가루로 먹는다. 먼저 노니가루는 우유나 요거트, 기타 음식에 섞어먹는다. 또한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노니섭취 방법은 바로 주스인데 이 주스를 만들려면 △노니 1개△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카카오 파우터 1티스푼△마카 파우더 1티스푼△현미프로틴파우더 1 1/2스푼△코코넛밀크 1개△코코넛워터 1개△아사이베리 파우더 1티스푼△고지베리 1티스푼을 함께 갈면 완성. 또한 노니 원액이나 주스는 제품 제조방식이 50℃ 이하의 저온추출 방식으로 만들어졌는지 알아보고 마시자. 이는 열에 약한 노니의 비타민, 효소 등 영양소를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노니 분말가루는 유기농이 좋다. 노니효과를 제대로 누리고 싶다면 '노니 발효액'을 섭취하자. 이유는 노니 발효액이 체내 흡수가 높다. 또 노니비누로 피부관리를 하고 싶다면 비누 베이스 100g을 중탕해 녹인 후, 노니즙 30ml를 넣고 섞으면 완성. 그리고 나서 비누 틀에 넣고 하루정도 굳히면 피부에 좋은 노니비누 완성.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