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오메가 풍부한 크릴오일…부작용 없이 효능 즐길려면 오메가3 하루 권장량 지켜 섭취해야
김수연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20 09:58


▲중금속·환경호르몬 축적을 걱정할 필요 없는 크릴오일 (사진출처=ⓒ나는 몸신이다 네이버 TV 화면 캡처)

떠오르는 레드푸드 '크릴오일'이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를 끌고 있다. 각종 홈쇼핑, 코스트코, 아이허브 등에서도 크릴오일을 판매하기 시작하며 크릴오일 추천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크릴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효능을 부작용없이 즐길 수 있는 크릴오일 먹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크릴오일 효능

크릴은 먹이사슬의 가장 아래에 위치해 중금속 위험 노출에 적다. 때문에 크릴오일의 다양한 영양소를 중금속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 인지질 형태이기 때문에 크릴오일은 체내에 더 잘 흡수되는 경향이 있다. 크릴오일의 아스타잔틴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는 독소 제거에 탁월하고 당뇨, 고혈압, 혈관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또 노화방지의 효능도 지니고 있다. 뇌 노화 예방의 역할도 하기때문에 치매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크릴오일은 관절염, 다이어트, 당뇨에 좋다. 중성지방을 분해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이다.

▲크릴오일 먹는법 (사진=?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먹는 방법

크릴오일은 시중에 크릴오일 알약, 크릴오일 영양제, 크릴오일 분말 등으로 다양하게 나와있다. 크릴오일 섭취시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출처=ⓒ좋은아침 네이버 TV 화면캡처)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혈액응고를 방해할 수 있다. 때문에 혈우병 환자나 출혈관련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라면 크릴오일의 부작용을 고려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 크릴오일은 혈당을 낮추기 때문에 저혈당 징후를 주의깊게 살펴야 한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올 수 있으므로 섭취를 피하고 과다섭취 시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위장관련 증상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김수연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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