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비결 콜라겐 족발로는 안돼!…제대로 섭취하는 방법, 비타민C와 같이 먹으면 좋아

양하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20 09:06

족발
▲동안의 비결로 알려진 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은 흡수가 잘 이뤄지지 않는다고 한다 (출처=?GettyImagesBank)

 

콜라겐은 동물의 뼈나 피부 부군에서 찾을 수 있는 단백질의 일종이다. 피부 노화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콜라겐은 저분자 형태로 쪼개는 것이 흡수율이 높다. 피부 미용 외 다른 콜라겐 효능이 있는지, 콜라겐 섭취·생성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콜라겐 효능 피부뿐 아니라 탈모까지

 

콜라겐의 대표적인 효능은 피부 미용이다. 콜라겐은 주름 발생을 억제한다. 콜라겐 성분이 들어있는 크림을 부지런히 바르면 동안 얼굴을 유지할 수 있다. 주근깨가 고민인 사람도 콜라겐을 사용하면 좋다. 콜라겐의 다른 효능은 탈모 예방이다. 탈모 관련 제품을 구매할 때, 콜라겐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다.

 

콜라겐 어떻게 섭취할까?

 

사람 몸에 있는 콜라겐은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진다. 콜라겐을 외부에서 흡수하는 방법은 레이저 시술이나, 보조제 복용 등이 있다. 콜라겐을 섭취할 때, 비타민 C를 같이 섭취하면 효능이 배가 된다. 비타민 C가 콜라겐을 만들고 흡수를 돕기 때문이다.

족발, 돼지껍데기, 닭발 등 콜라겐 섭취를 위해 콜라겐이 많다고 알려진 음식들을 먹기도 한다. 하지만 동물성 콜라겐은 흡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분자가 커 그대로 몸밖으로 배출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양하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