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도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출처=?GettyImagesBank)

 

위의 내용물 혹은 위산의 식도가 역류하여 발생하는 역류성 식도염은 식도에서 발생된 염증성질환이다. 잦은 흡연이나 음주, 늦은 시간 음식을 먹는 야식 증후군이 있는 경우, 역류성 식도염이 생기기 쉬운데, 최근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어도 실비보험 가입과 처리가 가능해졌다. 이에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나타나기 전 예방하기 좋은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및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약은 물론 역류성식도염 치료방법을 알아보면서 실비보험 신청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청구서류까지 소개한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위경련 및 속 쓰림

 

역류성식도염 원인을 알아보면 위 속 내용물, 위산이 역류로 인해 식도를 자극시켜 염증이 생기는 것이며, 노화 또는 과식 때문에 조절하는 기능이 약해질 경우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알아보면, 신물, 명치 통증,위경련, 속 쓰림, 가슴 쓰림이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대표하며, 더불어 복부 팽만감, 소화불량등의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처럼 일어날 수 있다. 한편, 역류성식도염을 오래 놔두면 목에 이물감, 구토, 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역류성식도염 기침이 있다. 이로써, 역류성식도염 증상 느껴진다면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빠르게 받는다.

 

역류성식도염도 실비보험 처리 가능,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실비보험의 경우 실제 지불한 의료비(병·의원 및 약국 등)를 최대 90%까지 보상보험으로, 실제 손실이 간 부분을 보장하여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실손의료보험으로 불린다. 실비보험은 유용한 점이 많아서 20대 실비보험, 실비보험 순위나 실비보험 가입조건 등 늘 화제 중심이다. 실비보험가입과 더불어 보험금 청구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실비보험(약 3천 400만 건)은 국민의 65%이상이 가입한 것으로 집계됐지만 성인 1,200명에게 조사한 결과, 51.4% 정도는 1만 원 이하 진료비에 대한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에 실비보험 청구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실비보험 청구 시기는 3년 이내, 의료 실비보험금 청구서류와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이며, 실비보험금 지급 시기를 알아보면, 실비보험금 청구서류 접수하고 나서 3영업일 이내 등을 참고하도록 하자.

 

역류성식도염 약 먹어도 재발?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과 차

 

역류성식도염 약 섭취 후 역류성식도염이 재발 시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는 물론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도록 한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은 ▲푸른 잎 채소 ▲마늘 ▲양배추 ▲브로콜리▲알로에 등이 있으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의 경우 ▲생강차 ▲차가버섯차 ▲노루궁뎅이버섯차 등이 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법, 카베진도 효과적

 

역류성식도염 치료법의 경우 위산 분비 억제제 투여와 같은 대표적인 약물치료가 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법 중 약물치료를 하면, 호전되지 않는 증상은 복강경 수술 등의 역류성식도염 수술 방법을 진행할 수 있다. 반면, 양배추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의약품은 식도염에 좋은 약인 일본 카베진의 경우 위통 및 역류성식도염 증상 완화 및 개선에 좋다. 카베진 복용법은 적정 기준의 경우 1일 3회, 식후에 1회 2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