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시 주의할 점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암보험 가입시 주의할 점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통계청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평균수명은 약 80세 정도라고 한다. 의학이 발전하면서 사람들의 수명은 늘어나고 있지만 암진단을 받는 사람들은 약 30%며 암은 여전히 질병사망률 1위다. 피하고 싶어도 못 피하는 암, 보험으로 대비하자.

 

 

암보험 가입시 주의할 점은?

 

암보험 가입 시 여러 항목들을 세심하게 확인해야 한다. 사람마다 포함되야 할 조항들이 상이하기 때문이다. 암으로 확정되는 지급받는 금액과 재발한 암에 대해서도 보장을 해주는지 여부, 암 종류와 보장되는 범위도 비교한다. 점점 고령화되가고 있는 만큼, 보장 나이도 높아야 한다. 또한, 재발, 전이 등에 관한 특약사항이 존재하는지 확인한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각 보험사별 특약 조항과 보험료까지 비교 가능하다.

 

암보험 비갱신형이 더 유리

 

암보험은 크게 개신형 암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구분된다. 갱신형암보험의 보험료는 물가 상승률에 따라 변할 수 있다. 비갱신형은 보험이 만기되는 날까지 보험료가 일정하다. 이 때문에 갱신형 암보험보다 비갱신형 암보험이 보다 부담을 덜 느낄 수 있다.

 

암보험 언제 가입해야 할까

 

암보험 가입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은 대체로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한다. 생명보험사는 2년, 손해보험사는 1년이 지나면 100% 보장한다. 30~40대 여성, 40~50대 남성 암 환자가 많기 때문에 100세까지 보장하는 암보험이 유리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