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fldrk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몸 속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디톡스 작용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모링가는 실검에 오르는 등 모링가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등 집중되고 있다.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세계에서 주목하는 모링가는 미네랄, 폴리페놀, 셀레늄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면서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모링가잎에 엽록소가 함유되어 항산화 성분이 몸 속 독소 제거 역할은 물론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또 모링가가 함유한 폴리페놀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세포의 수를 줄여준다.

 

모링가 성분 속 아연과 비타민A, 아미노산, 비타민E가 건강한 모발울 만들어 준다. 이외에도 모링가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며, 염증 제거에 좋은 쿼쉐틴 성분의 경우 양배추보다 60배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과 철분까지 멸치, 우유보다 높다.

 

모링가 가루, 모링가환 등 다양한 모링가 먹는방법으로 간단하게 모링가 효능을 섭취할 수 있다. 모링가셰이크, 모링가시금치나물, 모링가계란찜 등 모링가 먹는방법이 천기누설에서 소개됐다.

 

모링가의 잎, 열매 등 효능이 다양하지만 과다 섭취 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부작용으로 설사나 복통,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하여 빈 속에 모링가잎을 섭취하는 것 보다는 적당한 포만감 상태에서 채우고 먹는 것을 권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