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렌트카 대여 시 주의사항…렌트카 기간부터 가격까지
양하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20 09:02

렌크다
▲단기렌트카 대여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차가 없는 사람이나 차를 끌고 갈 수 없는 상항에서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단기렌트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기렌트카를 이용하면 복잡한 과정없이 단시간에 차를 빌리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여행에서 단기렌트카는 빛을 발하고 있다. 어렵지 않은 단기렌트카 이용법과 주의할 점을 살펴보자.

 

 

단기렌트카 어떻게 빌리나 대여 기간은?

단기렌트카는 pc나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대여 신청을 하면 미리 선정해둔 곳에서 차를 받는다. 반납 역시 대여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같은 곳, 혹은 다른 곳을 미리 약속하기도 한다. 차량 대여 기간은 1일부터 7일까지 보통 가능하며 대여 회사에 따라 시간별로 빌리거나 길게 한달까지도 대여할 수 있다.

 

단기렌트카 비용 얼마나 할까?

렌트카 대여 비용은 업체별, 옵션별로 다르게 측정돼 있다. 렌트카는 기본적으로 1일, 시간 등으로 비용을 계산한다. 현재 렌트카 1일 비용은 5만 원 내외로 알려져 있다. 관광지와 같은 렌트카 수요가 많은 곳은 더 싼 가격으로 제공하기도 한다.

 

단기렌트카 이것만은 꼭 확인하라

 

가장 먼저 살펴봐야할 것은 차량이다. 브레이크를 비롯한 페달에 이상이 없는지 봐야 하며 타이어도 점검 대상이다. 위험한 겨울에는 공기압, 마모, 홈 등 타이어를 신중하게 점검해야 하며 스터드리스 타이어와 같은 추가 옵션도 고려해야 한다. 물론, 대여 차량의 보험도 꼭 확인한다.

양하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