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시터/애견미용사자격증 관련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주목
이보형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9 19:30

[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신규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반려인구 천만 시대를 맞아 개, 고양이전문 케어방법부터 반려동물 산책용품, 강아지교육법, 반려견산책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팻시터 자격증 과정까지 교육한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에 펫시터 교육과정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및 동물 사육사 실무를 다양하게 접해보고 애견훈련소, 강아지호텔, 애견카페 등 관련 구인기관 취업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는 게 해당 교육원 측 설명이다.  

또한, 애견미용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브러싱, 시저링 등 다채로운 강아지미용 기술을 전수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애견미용사 구인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자신이 직접 반려동물을 미용하기 원하는 이들이 강의영상을 수강하며 실무에 톡톡히 대비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반려인구 천만 시대에 맞춰 반려견훈련사, 동물간호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직업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애완동물학과, 동물자원학과 수업과 관련된 내용을 들을 수 있는 만큼,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를 활용하길 바란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에게는 반려견&펫시터자격증 포함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무료 응시 혜택도 제공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이보형 기자 기자 nbntv.lbh@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