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픽사베이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결혼식은 인생에서 한 번뿐인 순간에 좋은 음식을 준비하고 초대한 사람들에게 축하 받는 것에 의미가 있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들은 축의금만 전달해주는 경우도 허다하고, 신랑신부는 초대하는 것조차 미안하고 부담스럽다.식장에는 참석하지 않은 채 식사만 하고 가는 하객도 많기 때문에 결혼식 당일 하객석이 비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처럼 바쁜 현대인들의 상황에 따라 결혼식 하객대행 서비스를 찾는 부부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사진 촬영 시 인원 고민으로 친구, 부모님 하객, 친척까지 하객대행 서비스를 찾는 이들이 많다. 이를 바탕으로 하객대행 전문 업체는 고객만족을 위해 신랑과 신부의 눈에 맞도록 적합한 복장과 매너, 언어, 결혼식장 준수사항 등의 체계화된 교육을 숙지한 전문 하객테라피스트들을 준비한다.

하객대행 전문 업체의 한 전문가는 "최근 합리적인 결혼 준비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으며, 결혼 당사자인 젊은 연령층의 가치관이 변화하면서 하객대행 서비스에 대한 이용과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결혼식은 신랑과 신부가 주인공이어야 한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하객들과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도록 확실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