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스피드환불' 신속하고 안전한 모바일 게임 환불로 주목받고 있어
김태곤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9 16:43

(사진제공=스피드환불)
(사진제공=스피드환불)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모바일 게임의 퀄리티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기기의 성능이 꾸준하게 발전하면서 높아져왔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게임의 구동 여부를 확인하고 살 정도로 양질의 게임이 다수 출시되었는데, 모바일 게임시장이 커져가면서 양산형 게임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 일부 유저들은 불만을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양산형 게임들은 대체적으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장르로 출시되고 있으며 캐릭터의 성장에 치우친 게임이다. 또한 캐릭터를 육성함에 있어 과금을 진행하면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정도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주로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는 경로로는 사행성에 가까운 확률성 뽑기 아이템을 과금을 통해 구매한 뒤 뽑기를 통해 아이템을 얻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캐릭터의 성장을 빠르게 진행시킬 수 있는 아이템도 판매하고 있다.

이와 같이 게임내의 과도한 과금 유도 및 미비한 업데이트, 미흡한 서버관리 등의 방만한 게임사의 운영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모바일 게임의 환불은 모바일 결제 구조는 복잡하게 이뤄져 있으며 명확하지 않은 환불 기준으로 인해 쉽지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또한 환불이 거절될 경우 해당 건으로 재신청이 불가능하며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특히 구글은 한국지사가 미국 본사에 비하여 환불을 받는 것이 더욱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최근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전문 업체들이 성행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스피드환불'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스피드환불'은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를 받고 있으며 환불이 최종적으로 승인이 났을 때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어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정식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법인기업으로 알려졌다.

환불처리는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에 가능하며 영업일 기준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이 소요되고 기프트카드의 경우 1~2일.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가량 소요된다.

환불의 진행과정은 1차적으로 전화 상담 혹은 카카오 상담으로 진행되며 1:1 맞춤상담을 통해 전문적이고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은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볼 수 있다.

또한 미르의전설2 환불, 신장삼국지 환불, 데일리판타지 환불, 십이지천M 환불, 로드모바일 환불, 포트리스M 환불, 천존협객전M 환불, 오크 전쟁의서막 환불, 브롤스타즈 환불, 아리엘 환불, 불멸강호 천애신서 환불, 풍신 환불, 황제라칭하라 환불, 신명 환불, 황제의 길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스피드환불' 관계자는 "환불과 관련된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게 되면서 피해사례가 늘고있다. "며 "회사가 아닌 개인 전화번호를 사용하거나 사업자 번호가 없는 경우 거래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환불대행시 선 수수료를 요구할 경우도 이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김태곤 기자 기자 nbntv.ktg@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