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올해 들어 전국 지자체가 버스인력 수급 문제 해소와 공익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버스운전자 양성 사업'을 대폭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7월 개정·시행된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로자 근무시간이 주52시간으로 단축되면서 버스운수업체의 운전기사 충원이 필요해지면서 추진하는 시책이다.

남녀 상관없이 1종 대형 면허가 있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연수 비용은 대부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운전면허증이 취업의 통로가 되면서 대형면허나 특수면허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산 정다운운전면허학원이 각종 특수면허를 3~4일 정도의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수면허 취득을 위해서는 운전교육 10시간과 이론수업 3시간이 필요한데 하루에 운전교육은 4시간까지 가능해 빠르면 3일만에도 면허 취득이 가능한 것. 

정다운 운전면허학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특수면허로는 1종대형면허와 추레라, 소형트레일러면허, 랙카면허 등이 있다. 특히 렉카면허와 대형트레일러면허, 1종대형면허를 한번에 취득할 수 있는 특수면허 패키지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정다운 운전면허학원 관계자는 "대형면허, 트레일러면허, 랙카면허, 소형견인차면허 중에서 동시에 두 가지 이상 신청할 경우 수강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대형면허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일정을 미리 맞추어 편하고 최대한 빠르게 취득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곳은 학원 자체 시험장이 있어서 학원에서 교육받고 학원에서 시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육의 질과 합격률이 높아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특수면허뿐만 아니라 1종 보통 2종 보통면허도 미리 연락만 하면 3일만에 가능하다.

수강생에게 다양한 편의도 제공된다. 화정, 원당, 행신동 등에 운전면허학원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인천이나 김포, 부천 부평, 분당, 서울 지역 등을 비롯하여 지방에서 올라오는 장거리교육생들을 위해 깨끗하고 넓은 숙소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운전면허증에 필요한 사진 촬영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상세하게 상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