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적금 금리비교 및 정기예금 금리비교(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알바콜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18년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선호한 재테크 방법은 '예금·적금' 재테크다. 예금과 적금이 비교적 낮은 예금금리와 적금금리에도 불구하고, 예금·적금 재테크가 인기를 모았던 이유는 '안정성'이다. 돈 많이 버는 직업·돈 모으는 방법부터 목돈 만들기·목돈 굴리기 등 목돈 모으기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목돈 굴리기 상품'으로 '예금·적금' 재테크를 추천하면서, 3월 3주차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통해 정기적금 금리비교와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이와 더불어 시중은행 금리비교를 통한 적금이자 높은 은행과 예금이자 높은 은행, 20대 적금추천으로 인기인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팁까지 소개한다.

 

 

 

 

▲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적금 금리비교(사진=ⓒ픽사베이)

'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적금 금리비교

 

저축은행 금리 비교로 알아본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지난 16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3월 3주 차 저축은행 '12개월 만기 정기적금(1천만 원 거치 기준)' 가운데 정기적금 금리 우대 혜택이 가장 높은 상품은 DB저축은행 ' DreamBig 정기적금(월 10만 원 납입)'으로 연 6.9% 적금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 정기적금 금리 비교를 통한 적금금리 높은 순서는 ▲OK 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 연 4.9% 적금금리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 연 4.5% 적금금리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 연 3.1% 적금금리 등이다.

 

▲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예금 금리비교(사진=ⓒ픽사베이)

'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예금 금리비교

 

 

저축은행 금리 비교로 알아본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지난 16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3월 3주 차 저축은행 '12개월 만기 정기예금'(1천만 원 거치 기준) 가운ㄷ[ 정기예금 금리 우대 혜택이 가장 높은 상품은 청주저축은행 '정기예금'으로 연 2.60%의 예금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 정기예금 금리 비교를 통한 예금금리 높은 순서는 ▲조흥저축은행 '정기예금', 연 2.58% 예금금리 ▲아주저축은행 '정기예금' 3종, 연 2.55% 예금금리 ▲오투저축은행 '정기예금', 연 2.58% 예금금리 ▲동원제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번동금리)', 연 2.55% 예금금리 등이다.

 

▲시중은행 금리비교, 적금이자 높은 은행과 예금이자 높은 은행(사진=?GettyImagesBank)

'시중은행 금리비교', 적금이자 높은 은행과 예금이자 높은 은행은?

 

저축은행 금리비교 외 시중은행 금리비교로 알아본 적금이자 높은 은행과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을 모아봤다.

시중은행 금리비교를 통한 적금이자 높은 은행 추천으로 ▲광주은행 '쏠쏠한마이쿨적금', 연 2.30% 적금금리 ▲광주은행 '기쁜 생명여행스케치적금', 연 2.50% 적금금리 ▲수렵은행 'sh 보고 싶다!명태야적금II', 연 3.00% 적금금리 ▲국민은행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 연 2.75% 적금금리 ▲국민은행 'KB 선생님 든든한 적금', 연 2.85% 적금금리 등이 있다.

시중은행 금리비료를 통한 예금이자 높은 은행 추천으로는 CMA통장과 MMF통장이 있는데, CMA통장과 MMF통장은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발생한다'고 해 화제다. 뿐만 아니라, MA통장과 MMF통장은 단기간에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기에 단기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도 있다,

 

▲20대 적금 추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사진=ⓒ픽사베이)

20대 적금 추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20대 적금 추천으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이 인기다.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은 청년 대상 주택청약종합저축이다.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지만, 10년간 연 최대 3.3% 금리와 이자 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은 20대 적금 추천리스트에서 빠지지 않으며,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으로 전환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조건에 해당해야 하고,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서류를 갖춰야 한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조건은 ▲만 19세~만 34세 ▲무주택 세대주 ▲무주택이면서, 3년 내 세대주가 될 사람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 등이며,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전환에 필요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서류는 ▲주민등록증 ▲ISA 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 ▲병적증명서 등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