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와 에어팟의 경쟁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갤럭시 S10 출시와 함께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드도 출시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는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올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크다. 갤럭시 버즈와 에어팟 비교와 함께 블루투스 이어폰을 고르는 법을 함께 알아보자.


갤럭시 버즈VS에어팟

갤럭시 버즈와 에어팟의 차이점 중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외형이다. 갤럭시의 경우 커널형으로 귀 안에 쏙 들어가는 외형이 특징이다. 에어팟은 오픈형으로 귀에 넣어도 귀 안에 쏙 들어가진 않고 블루투스 이어폰의 일부가 보인다. 커널형의 경우 실리콘이 있어 귀의 모양에 맞게 들어가 주변소리를 차단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장점이 될 수 있으면서 단점이 될 수 있다. 주변소리를 차단하면 위험요소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는 주변 소리 듣기의 기능이 탑재돼 있어 커널형 이어폰의 단점을 보완했다. 에어팟과 갤럭시 버즈의 또 다른 차이점은 케이스다. 에어팟 케이스의 뚜껑은 스프링 처리가 돼 열고 닫는데 부드러운 반면에 갤럭시 버즈는 케이스를 여닫는게 다소 힘들다는 평이 있다. 갤럭시 버즈의 특징 중 하나는 갤럭시 S10을 활용해서도 충전이 가능하고 배터리 시간은 음악재생 최대 6시간, 통화 최대 5시간으로 에어팟보다 배터리 용량이 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갤럭시 버즈 케이스로 인해 갤럭시 버즈가 한 번 더 주목받고 있는 이 때, 에어팟2 출시일이 언제일지가 관건이다. 에어팟2 출시일은 3월 29일 혹은 가을로 추정하는 사람이 많다.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 시 유의점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블루투스 이어폰 고르는 법

블루투스 신호전달거리 확인해야

블루투스 이어폰은 무선인 대신 블루투스 신호를 잡아 연결을 진행한다. 때문에 해당 기기와 신호전달거리가 중요하다.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마트폰, 노트북 등의 해당 기기와 거리가 멀어지면 연결이 끊어지기 때문이다. 구매 전, 해당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호전달거리를 확인해야 한다.


코덱 지원 여부와 음질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할 때 최신 코덱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음질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때문에 고음질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싶다면 최신 코덱을 지원하는 지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