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통증이 심하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볼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억' 소리나는 집값에 내 집 마련을 포기하는 20대가 늘고 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이런 희망을 잃은 청년들을 도와주는 통장이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최대 3.3% 혜택받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란 주택청약과 동일한 혜택에 소득공제를 받으며 연 최대 금리가 3.3%(10년), 이자소득도 비과세가 되는 상품이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가입하기 위해선 나이 만 19이상 34세 이하, 연봉 3,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여야 한다.

청년청약통장 가입 시 꼭 챙겨야 할 서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주민등록등본, 무주택확약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대상자에 부합하는지 알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다. 가입 마감은 2021년 12월 31일이다. 가입은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상품이 있는 은행에서 한다. 해당 은행은 농협, 국민, 신한 등이다.

기존의 통장을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으로 바꾸기

 

이미 주택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도 청년우대형으로 전환할 수 있다. 다만, 주택청약통장이 청약 당첨 계좌가 아니여야 한다. 전환해도 순위, 납입금은 그대로 유지된다. 우대 이율은 원금은 포함되지 않고 전환한 후의 입금부터 적용되며 전환하기 전 원금에 대한 이율은 우대 이율이 아닌,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이다. 약정 납입일은 전환한 날로 변경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