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다이어트 식단, '스리라차 핫윙'(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에어프라이어 다이어트 식단, '스리라차 핫윙'(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고온의 공기로 기름 없이 바삭한 튀김·구이 요리를 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는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을 뿐더러 뒤처리가 번거롭지 않고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자취생 및 주부들의 인기 상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에는 구이 및 찜 기능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어 튀김 외에도 다양하고 풍성한 요리가 가능해졌다.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 요리 레시피를 살펴보자.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요리, '스리라차 핫윙' 만들기

 

재료 : 닭 날개, 소금, 후추, 스리라차 소스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간장 식초 1.5큰술씩, 설탕 2.5큰술 1. 먼저 닭 날개를 깨끗하게 씻은 후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춘다.

 

2. 스리라차 소스 2큰술, 간장 1.5큰술, 식초 1.5큰술, 설탕 2.5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을 섞은 후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워 스리라차 윙 소스를 만들어준다.

3. 2을 따라 만든 스리라차 소스를 절반 가량 닭 날개에 넣어 버무린 후 180℃로 맞춘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준다.

4. 10분이 경과되면 닭 날개를 뒤집고 스리라차 소스를 다시 덧발라 10분 정도 다시 구워주면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다이어트 식단,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스리라차 핫윙' 완성.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 '등갈비구이' 만드는 법

 

'에어프라이어' 활용 시 바삭하고 쫄깃한 맛의 돼지등갈비를 쉽게 요리할 수 있다.

 

재료 : 올리브 오일, 돼지등갈비 폭립, 통마늘, 양파, 소금, 후추

 

1. 돼지등갈비 폭립을 1~2시간 동안 찬물에 담가주어 갈비에 있는 핏기를 빼준다.

 

2. 돼지등갈비 폭립의 밑간을 위해 후추, 소금, 올리브 오일을 넣어 섞어준다.

3. 밑간한 돼지등갈비와 통마늘, 양파를 에어프라이어에 아낌없이 넣는다.

4. 180℃로 맞춘 에어프라이어로 15~20분 정도 구우면 간단한 집들이 음식으로 좋은 '돼지등갈비 폭립' 완성.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요리, '통삼겹' 황금레시피

 

재료 : 통삼겹(수육용 삼겹), 허브솔트나 소금 및 후추, 마늘, 양파

 

1. 통삽겹이 두툼하다면 반으로 썰은 뒤 고기 모든 면마다 허브솔트(혹은 후추와 소금)를 솔솔 뿌려 몇 분간 재워둔다.

 

2.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종이 호일을 깔은 후 통삼겹을 넣어준다.

3. 에어프라이어를 18℃에서 20분 정도 가열한다.

4. 통삼겹을 다른 면으로 뒤집은 후 잡내 제거를 위해 마늘과 양파를 아낌없이 넣어 다시 180℃에서 20분 정도 익혀주면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집에서 간단한 요리, '통삼겹'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