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보리싹, 새싹보리 식이섬유 고구마의 20배? 폴리코사놀 효능에 주목…다이어트해독주스로 '안성맞춤' 부작용은 없다고?
양하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9 09:03

새싹뽀리
▲새싹보리는 식이섬유와 폴리코사놀이 풍부하다  (출처=?GettyImagesBank)

지금 화제의 중심에 선 새싹보리는 10cm에서 20cm까지 밖에 자라지 않은 보리다. 보리는 오곡 중에서도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와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있다. 새싹보리의 효능, 먹는 법, 부작용을 알아보자.

 

새싹보리 효능 폴리코사놀 풍부

 

새싹보리에는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장 건강과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철분도 시금치보다 24배 정도 높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새싹보리를 16주간 섭취한 성인을 조사한 결과 몸무게는 약 8% 줄었으며 중성지방 또한 10.4%나 감소했다. 이는 새싹보리에 함유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의 효능이다.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혈관과 간에도 발휘된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높아준다. 이 베타글루칸 성분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분말로 해독주스 만들기

 

새싹보리는 분말로 만들어 시중에 판매된다. 새싹보리분말은 물에 넣어 바로 마셔도 되며 해독작용을 하는 다이어트 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는 우유 700ml에 바나나 3개, 새싹보리분말 10g 정도를 넣고 함께 갈아주면 된다. 매 끼니 하루 3번 해독주스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해독을 하기 위해서는 절식이 함께 진행되야 한다. 새싹보리해독주스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해독에 도움을 준다. 해독은 새싹보리, 바나나의 식이섬유가 노폐물을 데리고 몸 밖으로 나오면서 이뤄진다. 식초 500ml, 새싹보리분말 150g이면 고혈압에 좋다. 이 또한 하루 3번 섭취를 권장한다.

 

새싹보리분말 알러지 반응 보이면 즉각 중단

 

새싹보리분말은 현재까지 이렇다 할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다. 개인의 체질에 의해 알러지 등이 생기는 정도이다.

양하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