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으슬으슬 감기몸살 증상이 계속 지속되면 대상포진이 아닌가 의심해보자. 대한민국 국민 4명 중 1명은 대상포진에 걸리는데, 통증과 함께 심한경우 팔이나 다리를 움직이지 못하는 증상도 있다. 이 대상포진은 피부가 빨갛게 부풀어 오르고 물집이 생기는데, 이것은 어린시절 수두를 앓은 이 몸속 잠재돼 있던 바이러스가 면역력 하락시 다시 나타나는 것이다. 이러한 대상포진 감염 증상은 50대 이상에게 나타나며, 이런 대상포진 증상 중 하나인 신경통도 나이가 들면서 증세가 악화된다. 이런 대상포진의 초기증상을 파헤쳐 보자. 아울러 대상포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대상포진 예방 접종을 무료로 맞는 법은 무엇일까?

대상포진 증상과 대상포진 전염성은 어떤게 있을까?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심한 근육통과 신경통이다. 또한 감기에 걸리지 않았는데 으슬으슬 떨리고 열이나며 몸에 물집이 잡힌다. 그리고 나서 궤양과 포진 딱지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수포나 발진 발생 후 72시간 안에 항바이러스제를 몸에 투약해야지만이 여러 증상 지속 시간을 줄이며 통증도 빨리 완화시킬 수 있다. 대상포진 증상은 대부분 △허리 대상포진△허벅지 대상포진△손 대상포진△목 대상포진△팔 대상포진△얼굴 대상포진에서 드러난다. 그리고 환자들 중에서는 치료해도 6개월 이상 아파하며 △실명△안면 마비△청력 소실△치매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리고 어릴때 수두를 앓았다면 전염은 안된다. 하지만 수두를 앓은 적이 있는 사람은 대상포진이 전염될 수 있다. 전염이 되는 대상포진은 물집에서 나는 진물에서 시작된다. 만약 어릴때 수두를 앓지 않았는데 진물에 닿았다면 해당 병에 전염될 수 있으니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및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은?

대상포진 증상이 과거에 나타나거나 나타나지 않아도 예방 접종이 가능하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60대 이상, 1회면 된다. 그러나 발작, 통증, 부종이 부작용으로 일어 날 수 있다. 전남 장성군, 전남 곡성군, 인천 동구, 충남 서산시가 무료 예방 접종을 실시한다. 예방접종은 병원 또는 보건소다. 그리고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은 ▲홍삼▲카카오닙스▲아로니아▲양파▲청국장▲보리▲현미▲어패류▲올리브▲토마토▲당근▲호박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