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과
▲호흡기 질환 예방을 돕는 나한과의 효능을 알아보자 (사진출처=ⓒ 닥터 지바고 방송 캡쳐)

미세먼지로 인한 기관지 관리가 중요해지면서 가래 삭히는 법이나 목에 가래 제거에 좋은 나한과 효능이 주목을 받으면서 나한과를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에 대한 나한과 먹는 방법 또는 부작용에 대한 주의사항은 없는지 주목을 받고 있다.

 

나한과 효능, 감기에 좋은 음식

 

나한과는 정장 작용과 생활습관병 예방, 항암효과, 기침 진정의 효능이 있다. 나한과에는 각종 미네랄과 영양성분이 풍부해 당뇨병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나한과는 단맛은 설탕에 비해 300배 높다. 하지만 설탕과 다르게 칼로리가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도 좋은 음식이다. 나한과는 아토피를 앓고 있거나 알레르기에 취약해도 걱정없이 섭취 가능한 음식으로 나한과 효능 속에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제거 효능이 있어서 아토피나 알레르기에 약한 아이들까지도 도움이 된다. 이뿐 아니라 나한과 속 모그로사이드가 장에서 비피더스 균을 변형되서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좋다.

 

나한과 부작용, 먹는 방법

 

나한과의 효능만 믿고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발생한다.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가 함유된 나한과도 많이 먹으면 설사, 복통, 복부팽만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되며, 단맛이 강한 나한과는 적정량 섭취는 어려울 수 있어서 중독이 될 수 있다는 썰이 있을 정도다. 간단한 나한과 먹는 방법은 차로 끓여서 먹을 수 있다. 나한과 차 만드는 법으로 물 2L를 끓인 후 나한과 열매를 부셔서 넣으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